[2020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DARDA, 전기변환장치 소전력 DC-AC 파워 인버터 원천기술 특허 보유
DC-AC 파워 인버터 브랜드 DARDA가 17일 공표된 ‘2020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산업(전기변환장치) 부문 1위로 선정됐다.

DARDA는 2000년 설립 이래로 지속 성장한 (주)피앤케이하이테크(대표 박인국)의 전기변환장치 전문 브랜드다. 원천기술 특허를 바탕으로 혁신적인 신기술을 결합한 완성도 높은 DC-AC 디지털 파워 인버터로 각광받고 있다.

이곳은 순수 정현파 인버터(PNK 시리즈, DK/DK-A 시리즈 등)를 필두로 태양광 인버터, 통신용 인버터(Rack Type), 하이브리드 인버터(ESS), 유사계단파 인버터, 전기안전 충전기/솔라(PV) 컨트롤 충전장치(PMT 시리즈, 배터리 충전기) 등을 전문적으로 개발·생산·공급한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연구, 개발, 설계, 생산, 상품 판매, 서비스가 모두 일괄적인 체제로 이뤄졌으며, 뛰어난 기술력과 상품 경쟁력으로 국내시장을 선도할 뿐 아니라, 수입 대체 효과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상품 판매 후 고객지원을 지속해 2년간 A/S를 보증하므로 인지도와 신뢰도가 높다.

아울러 2015년에 이어 올해에도 중소기업 품질경영대상을 산업 전기변환장치 소전력 DC-AC 파워 인버터 부문으로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한편 (주)피앤케이하이테크는 코트라 지사화로 시장을 개척하고 자체 영업망을 구축해 활동하고 있어 괄목적인 성장이 예상된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20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각 분야의 브랜드별 제품, 서비스의 우수성과 소비자들의 실질적인 선호도를 검증해 기업들의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고 소비자들에게 효율적인 소비활동의 지표를 제시하고자 열렸다.

한경수 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