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자]
[플라자] 신한은행, 디지택트 브랜치 오픈
신한은행은 시중은행 최초로 화상 상담 시스템을 적용한 ‘디지택트 브랜치’를 서소문 지점에 오픈했다. ‘디지택트 브랜치’는 고객이 화상 상담 창구에서 화상 상담 전문 직원과 원격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미래형 혁신 점포 모델이다. 화상 상담 부스 내에 대형 스크린과 화상 상담용 카메라, 키패드, 손바닥 정맥 인식 장치, 신분증·인감 스캐너 등이 설치돼 있어 각종 상담 자료들을 보면서 실명 확인부터 업무 완결까지 은행 직원과 직접 대면하는 수준의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플라자] 신한은행, 디지택트 브랜치 오픈



◆LG전자,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 출시
LG전자가 초고화력 인덕션 화구를 갖춘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 신제품을 출시했다. 신제품에는 최대 화력 3300와트(W) 화구를 포함해 2개의 인덕션 화구가 있다. 3300와트는 플러그 타입의 단일 화구 기준으로 한국 최고 화력이다. 이 제품에는 1개의 하이라이트 화구도 있어 뚝배기와 같은 다양한 용기로도 요리가 가능하다. 상판 소재인 미라듀어도 강점이다. 독일 특수 유리 전문 업체 쇼트사의 미라듀어 글라스는 긁힘에 강하다.
[플라자] 신한은행, 디지택트 브랜치 오픈



◆카카오워크, ‘워라밸 기능’ 추가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업무용 플랫폼 ‘카카오워크’에 일과 사생활을 분리하는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카카오워크는 1.06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서 프로필·대화 입력창에 휴가 중이라고 표시하는 기능을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화상 회의를 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 기존에는 PC에서만 화상 회의가 가능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카카오워크 무료 서비스 제공 기간을 12월까지 연장하기로 했다.


[플라자] 신한은행, 디지택트 브랜치 오픈




◆미래에셋 TIGER K-뉴딜 ETF 시리즈, 순자산 5000억원 돌파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한국 경제의 패러다임 전환을 선도할 BBIG(배터리·바이오·인터넷·게임) 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TIGER K-뉴딜 ETF 시리즈’가 순자산 5000억원을 넘었다. ‘TIGER KRX BBIG K-뉴딜 ETF’, ‘TIGER KRX 2차전지 K-뉴딜 ETF’, ‘TIGER KRX 바이오 K-뉴딜 ETF’, ‘TIGER KRX 인터넷 K-뉴딜 ETF’, ‘TIGER KRX 게임 K-뉴딜 ETF’ 총 5종으로 구성돼 있다. 기초지수는 ‘KRX BBIG K-뉴딜 종합지수’와 각 산업별 지수 4개다.
[플라자] 신한은행, 디지택트 브랜치 오픈



◆농심, ‘신라면블랙 두부김치’ 출시
농심은 신제품 ‘신라면블랙 두부김치’를 봉지 라면으로 출시했다. 신라면블랙 두부김치는 신라면블랙의 깊고 진한 국물에 두부김치찌개의 맛을 접목한 제품이다. 부드러운 식감의 두부와 아삭아삭 씹히는 김치를 풍성하게 넣어 한국인이 좋아하는 김치찌개 맛을 구현했다. 농심은 소비자들이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지고 있는 만큼 신라면블랙 두부김치가 소비자들에게 더욱 건강하고 풍성한 한 끼 식사를 제공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중량은 127g, 가격은 소매가 기준 1600원이다.
[플라자] 신한은행, 디지택트 브랜치 오픈


◆이비스 서울 명동, 뉴트로 패키지 선봬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명동은 뉴트로 감성 옛 추억에 빠질 수 있는 ‘추억의 명-동 오락관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 패키지는 객실 1박, 전통차 2잔, 씨앗꿀호떡, 추억의 간식(꾀돌이, 추억의 쫀드기, 맥주 사탕), 추억의 장난감(공기놀이, 불빛 요요, 스네이크 큐브) 등으로 구성돼 있다. 패키지에 구성된 전통차 2잔과 씨앗꿀호떡은 호텔 최고층에 있는 ‘르 바(Le Bar)’에서 아름다운 명동의 도심과 남산 경관을 바라보며 함께 즐길 수 있다. 이 패키지는 2021년 2월 28일까지 예약 및 투숙 가능하며 가격은 9만5000원이다.




김영은 기자 kye0218@hankyung.com
[본 기사는 한경비즈니스 제 1305호(2020.11.30 ~ 2020.12.06)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