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 마마치, 미세플라스틱 걱정 없는 안전한 실리콘 젖병
영유아용품 전문 브랜드 마마치가 15일 공표된 ‘2020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에서 고객만족브랜드(실리콘젖병) 부문 1위에 올랐다. 영유아용품 전문 기업 (주)마마치의 대표적인 특허상품 ‘100% 실리콘 젖병’은 인체에 무해한 프리미엄 액상 실리콘으로 제작돼 미세플라스틱 방출 걱정이 없는 안전한 실리콘 젖병이다.

플라스틱류(폴리프로필렌 등) 젖병은 유동식 준비 과정에서 뜨거운 물로 인해 열이 가해지거나, 고온으로 소독할 때 인체에 유해한 미세플라스틱이 다량 방출될 수 있다. 내부 액체 온도가 높을수록 더 많은 미세플라스틱이 나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마마치 ‘100% 실리콘 젖병’은 이 같은 기존 플라스틱 젖병의 단점을 개선해 안전성을 극대화한 제품인 만큼 육아맘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실리콘 젖병이므로 유동식을 만들거나, 열탕소독·자외선살균기·스팀살균기·전자레인지 등으로 소독할 때 미세플라스틱은 물론 비스페놀-A 같은 환경호르몬도 나오지 않는다.

이외에도 손이 들어가는 편리한 디자인이므로 꼼꼼하게 세척할 수 있으며, 떨어져도 깨질 위험이 없다. 또한 실제 모유 수유의 느낌을 구현하기 위해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설계됐고, 아이가 헛공기를 흡입하지 않도록 2중 에어홀도 있다. 본 제품은 이 같은 경쟁력을 인정받아 롯데·신세계·현대 온라인 면세점 등 다양한 온라인 몰에 입점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20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는 분야별 브랜드들의 제품, 서비스에 대한 질적 우수성과 실질적인 소비자 만족도를 검증하고 소비자들에게 현명한 소비활동의 지표를 제시하기 위해 열렸다.



한경수 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