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자] [한경비즈니스=차완용 기자] LG전자가 바이러스와 세균을 99.9% 제거하는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플러스’를 출시했다. LG전자는 건강과 위생 관리에 대한 고객의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항바이러스·항균 효과가 있는 트루 토털 케어 필터를 이번 신제품에 처음 적용했다. 서울대 보건대학원과 공동으로 시험한 결과 이 필터는 쥐코로나바이러스를 99.9% 제거한다. 또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이 실험한 결과 이 필터가 황색포도상구균·폐렴간균·대장균을 99.9% 없애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 애플 에어팟 맥스, 1월 29일 한국 상륙 애플 첫 블루투스 무선 헤드폰 ‘에어팟 맥스’가 1월 29일 한국에서 출시된다. 에어팟 맥스의 한국 판매 가격은 71만9000원이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을 감안해도 무선 헤드폰 중 고가다. 기존 시장을 선점한 보스와 소니 등 경쟁사 유사 제품보다 1.5배 정도 비싼 수준이다. 색상은 스페이스그레이·실버·그린·스카이블루·핑크 등 다섯 가지다. 에어팟 맥스는 귀 전체를 덮는 오버이어 디자인으로 애플이 자체 개발한 H1 칩셋을 탑재했다.
◆ 이랜드 로엠, 퍼스널 퀼팅 컬렉션 내놔 이랜드의 여성 영캐주얼 브랜드 ‘로엠’이 ‘로엠 퍼스널 퀼팅 컬렉션’을 출시한다. 로엠 퍼스널 퀼팅 컬렉션은 로맨틱한 트위드 퀼팅 재킷부터 실용적인 리버서블 재킷, 퀼팅 베스트 등 총 5가지 스타일로 구성됐다. 퀼팅 재킷은 단정하고 기본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지만 이번 컬렉션에는 각 상품마다 로엠만의 유니크한 디테일을 더했다. 트위드 퀼팅 재킷은 퀼팅과 트위드를 조합해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 사조대림, ‘대림선 0.6 순만두’ 선봬 사조대림이 채식주의자를 위한 비건 만두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구수한 콩비지와 부드러운 두부를 만두소에 가득 담은 ‘대림선 0.6 순만두’다. 대림선 0.6 순만두는 구수한 콩비지와 양파·당근·양배추·대파 등 4가지 채소를 가득 담아 풍부한 맛과 향,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풍미가 일품이다. 또 0.6mm의 초슬림 만두피를 사용해 집에서 빚은 손만두처럼 재료의 맛을 온전히 즐길 수 있어 더 깊고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 안다르, 맞춤 운동복 ‘엑스핏 시리즈’ 론칭 애슬레저 브랜드 안다르가 세계 최초로 더 라이크라 컴퍼니의 엑스핏 원사를 활용한 ‘엑스핏 시리즈’를 론칭한다. 더 라이크라 컴퍼니가 연구·개발한 엑스핏은 뛰어난 신축력이 특징이다. 개인 체형에 맞춘 듯한 ‘커스터마이즈 핏’을 자연스럽게 완성해 주는 아이템이다. 안다르는 엑스핏이 에어쿨링·에어코튼·에어스트 등을 잇는 안다르의 시그니처 원단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포드, ‘뉴 익스플로러 플래티넘’ 출시 포드의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익스플로러의 고급화 모델인 뉴 포드 익스플로러 플래티넘이 출시됐다. 뉴 포드 익스플로러 플래티넘은 3.0L 에코부스트 V6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 370마력, 최대 토크 54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또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과 10단 자동 변속기가 적용돼 안정적인 주행을 돕는다. 뉴 포드 익스플로러 플래티넘의 가격은 6760만원(개별소비세 3.5% 적용, 부가가치세 포함)이다.
cwy@hankyung.com
[본 기사는 한경비즈니스 제 1311호(2021.01.04 ~ 2021.01.10) 기사입니다.]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