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프리미엄브랜드대상] 건강기능식품 인그리디언트 브랜드, 렉스플라본
[한경비즈니스=김은영 기자] ㈜노바렉스의 렉스플라본이 4월 23일 ‘여성소비자가 뽑은 2019 프리미엄브랜드대상’에서 건강기능식품(여성건강) 부문을 수상했다.

노바렉스는 B2B기업으로 건강기능식품 원료나 완제품을 개발하고 생산 공급하는 사업을 주력으로 한다. 올해로 5년 연속 수상한 렉스플라본은(Rexflavone)은 회화나무 열매 추출물을 사용해 여성 갱년기 증상 개선에 대해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형원료다. 인체적용시험에서 여성 갱년기 평가지수인 안면홍조, 피로감, 불면증, 두통 등의 증상을 완화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끊임없는 노력과 투자를 통해 국내외 고객사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는 글로벌 수준의 생산 인프라를 구축했으며, 지난 2018년 코스닥 상장을 마쳤다. 특히 생명과학연구소를 중심으로 한 R&D네트워크를 통해 많은 개별인정형원료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새로운 기능성 원료 개발을 할 수 있는 경쟁력을 구축했다.

노바렉스 관계자는 “매년 이런 뜻 깊은 상을 받을 수 있는 것은 건강기능식품은 효능 효과가 신뢰를 만든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입증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시장에서도 새로운 길을 만들어가고 싶다”고 말했다.

ke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