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프리미엄브랜드대상] 증권·투자정보 솔루션 브랜드, 스마일경제연구소
[한경비즈니스=김은영 기자 ] 주식회사 에스피멤버스의 스마일경제연구소가 4월 23일 ‘여성소비자가 뽑은 2019 프리미엄브랜드대상’에서 정보서비스(주식정보제공) 부문을 수상했다.

스마일경제연구소는 기업투자정보를 제공하는 브랜드로 일반투자자들이 접근하기 어려운 기업정보를 수집해 빅데이터 기반의 종목 선정 및 추천 솔루션을 선보이며 올바른 주식투자 문화에 힘쓰고 있다.

평균 15년 이상의 사모펀드경력자, M&A분야 전문가, 애널리스트 및 IR전문인력 등의 전문가가 각종 지표의 검토·연구·분석을 통해 종목을 발굴한다. 또 자체 리서치팀에서 심층적인 기업분석의 재검증 시스템으로 고객에게 보다 안전하고 수익성 높은 투자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무엇보다 스마일경제연구소는 고객의 피해사례를 예방하고 고객과의 신뢰성 확보와 보다 건전한 주식시장 형성을 위해 매달 법무법인 변호사를 통해 VIP 수익률 사실 확인 공증을 받아 신뢰성을 높이고 있다.

스마일경제연구소 김장호 대표는 “자사는 주식과 투자를 논할 수 있는 자격 있는 금융 분야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며, 발 빠르고 정확한 데이터를 통해 서비스의 질을 높이려 노력하고 있다”며 “특히 미가입 회원에게도 무료 종목상담과 투자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ke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