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 독일 엔지니어들의 기술력이 담긴 카시트, 나도

[한경비즈니스=김재경 기자] 아이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유럽 카시트 전문 브랜드 나도가 20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 인증식에서 유아용품(카시트)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나도는 아기라는 의미를 지닌 스페인 카탈루냐어로, 아기가 안전하게 성장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은 유럽 카시트 전문 브랜드다. 이 브랜드는 공식수입원 (주)모와부를 통해 유럽 카시트의 새로운 안전기준인 I-SIZE와 자동차의 명가 독일 엔지니어들의 기술력이 담긴 ‘나도 카시트’를 선보이고 있다.


브랜드 대표제품인 ‘나도O3플러스’는 안전성을 인정받은 360도 회전형카시트로, 국제표준화기구의 카시트 장착기준인 ISOFIX가 적용돼 있다. 또한 나도만의 기능인 LCD창과 알림음이 적용되어 오장착 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나도O3플러스는 신장에 따라 적용 가능한 5단계 헤드레스트, 차량시트에 따라 조절할 수 있는 서포팅 레그로 주행 중 카시트의 흔들림을 최소화했다. 이외에 120~165도로 각도 조절이 가능해 카시트를 거부하는 아이에게도 편안함을 선사하고, 흔들림과 충격을 흡수하는 이너쿠션이 적용돼 있다. 이너쿠션은 머리, 어깨, 몸통, 시트 개별 탈부착이 가능하다.


특히 I-SIZE 카시트의 대명사로 불리는 나도 카시트는 유럽 최신 안전기준 I-SIZE와 독일 ADAC를 포함한 안정성 테스트 5관왕을 달성했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8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는 소비자들이 느끼는 실질적인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부문별 1위로 선정된 브랜드, 제품, 서비스 등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여 현명한 소비활동의 지표를 제시하는 어워드로 평가받고 있다.

‘2018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는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객관적인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업체들을 선별했다. 심사 과정에서 총 429개 기업을 심사했고 이 중 48개 업체가 선정, 공표되었다.

bizkj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