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런 상황에서 같은 은행이더라도 전국의 영업점마다 우대금리적용기준이 조금씩 차이가 나고, 몇 군데 은행만 확인해서는 현재 최저금리은행을 찾기란 일반인들에게 어려움이 많다보니 최근에는 이런 불편함을 도와주는 은행별 금리비교서비스가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한다.
# 경기도 부천시에 살고 있는 K씨, 3년 전에 주택을 구입하면서 3억 원 대출을 연4.8%로 받았다. 이자가 늘 부담이 되어 고민하던 중, 중도상환수수료 면제기간인 3년이 지난 최근에 연3.24%의 아파트담보대출갈아타기를 하면서 큰 이자절감 혜택을 얻었다.
K씨의 경우 월 120만원 가량의 대출이자를 월 80만원대로 바꾸면서 연간 약 450만원가량의 큰 돈을 절약하게 된 것이다. K씨가 성공적으로 이자절감을 통해 목돈을 모을 수 있었던 방법이 바로 ‘담보대출금리비교서비스의 활용’ 이라는 것이다.
대표적인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서비스의 한 관계자는 “저렴한 금리로 담보대출갈아타기를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도 대출이자가 싼 은행을 빨리 찾는 것이다.” 라고 전하면서 “L씨가 최저금리은행을 빨리 찾아서 금리를 낮추고 이자를 줄일 수 있었던 것은 바로 ‘금리비교서비스’ 를 통해 최저금리은행을 빨리 찾았기 때문이다.” 고 강조했다.
그리고 대출금리만 비교해주는 것이 아니라, 전문상담원이 고객의 상황에 맞는 최적의 조건을 찾아서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주고 있다고 전해왔다.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 ‘뱅크아파트’ 는 업계를 대표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전문적인 교육을 받은 공인중개사가 직접 운영을 하고 있으며, 상시 20여명의 전문 상담원를 보유하여 업계에서 빠른 상담을 자랑으로 한다. 또한, 전 금융권(은행, 보험사, 농협, 수협, 새마을금고, 신협, 저축은행, 캐피탈 등)에서 제공하는 아파트담보대출, 빌라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주택담보대출 등의 금리비교 서비스를 제공하며, 담보대출이 필요한 고객들에게 최저금리를 무료로 안내하고 있다 (대표전화 : 070-8785-8812)
이용자들은 전 금융권 (은행, 보험사, 농협, 수협, 새마을, 신협, 저축은행, 캐피탈 등)에서 제공하는 주택담보대출, 아파트담보대출, 빌라담보대출, 전세보증금담보대출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 공공임대, 국민임대아파트보증금담보대출, 토지담보대출, 단독주택담보대출 등의 우대금리와 우대조건을 신용조회 없이 무료로 비교 받을 수 있고, 포장이사견적비교, 이삿짐센터가격비교, 대출이자계산기등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고, 한국은행기준금리추이, 국고채금리, 코픽스금리 등 은행의 대출기준금리추이도 살펴볼 수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기사출처 : 금리비교서비스 뱅크아파트 (http://www.bankapt.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