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3%대 최저금리 찾기”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이용늘어
최근 시중은행의 가계대출금리는 시장의 전반적인 저금리 분위기를 반영하듯 저금리대를 형성하고 있다. 그리고 일부 은행들은 지난 상반기에 연간 대출목표액을 맞추기 위해서 우대금리특별판매를 실시했고, 이를 통해 기존에 주택이나, 아파트-담보대출을 이용 중이던 사람들은 최저금리은행으로 갈아타기를 하여 대출이자를 줄인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런 상황에서 같은 은행이더라도 전국의 영업점마다 우대금리적용기준이 조금씩 차이가 나고, 몇 군데 은행만 확인해서는 현재 최저금리은행을 찾기란 일반인들에게 어려움이 많다보니 최근에는 이런 불편함을 도와주는 은행별 금리비교서비스가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한다.

# 경기도 부천시에 살고 있는 K씨, 3년 전에 주택을 구입하면서 3억 원 대출을 연4.8%로 받았다. 이자가 늘 부담이 되어 고민하던 중, 중도상환수수료 면제기간인 3년이 지난 최근에 연3.24%의 아파트담보대출갈아타기를 하면서 큰 이자절감 혜택을 얻었다.

K씨의 경우 월 120만원 가량의 대출이자를 월 80만원대로 바꾸면서 연간 약 450만원가량의 큰 돈을 절약하게 된 것이다. K씨가 성공적으로 이자절감을 통해 목돈을 모을 수 있었던 방법이 바로 ‘담보대출금리비교서비스의 활용’ 이라는 것이다.

대표적인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서비스의 한 관계자는 “저렴한 금리로 담보대출갈아타기를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도 대출이자가 싼 은행을 빨리 찾는 것이다.” 라고 전하면서 “L씨가 최저금리은행을 빨리 찾아서 금리를 낮추고 이자를 줄일 수 있었던 것은 바로 ‘금리비교서비스’ 를 통해 최저금리은행을 빨리 찾았기 때문이다.” 고 강조했다.

그리고 대출금리만 비교해주는 것이 아니라, 전문상담원이 고객의 상황에 맞는 최적의 조건을 찾아서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주고 있다고 전해왔다.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 ‘뱅크아파트’ 는 업계를 대표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전문적인 교육을 받은 공인중개사가 직접 운영을 하고 있으며, 상시 20여명의 전문 상담원를 보유하여 업계에서 빠른 상담을 자랑으로 한다. 또한, 전 금융권(은행, 보험사, 농협, 수협, 새마을금고, 신협, 저축은행, 캐피탈 등)에서 제공하는 아파트담보대출, 빌라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주택담보대출 등의 금리비교 서비스를 제공하며, 담보대출이 필요한 고객들에게 최저금리를 무료로 안내하고 있다 (대표전화 : 070-8785-8812)

이용자들은 전 금융권 (은행, 보험사, 농협, 수협, 새마을, 신협, 저축은행, 캐피탈 등)에서 제공하는 주택담보대출, 아파트담보대출, 빌라담보대출, 전세보증금담보대출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 공공임대, 국민임대아파트보증금담보대출, 토지담보대출, 단독주택담보대출 등의 우대금리와 우대조건을 신용조회 없이 무료로 비교 받을 수 있고, 포장이사견적비교, 이삿짐센터가격비교, 대출이자계산기등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고, 한국은행기준금리추이, 국고채금리, 코픽스금리 등 은행의 대출기준금리추이도 살펴볼 수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기사출처 : 금리비교서비스 뱅크아파트 (http://www.bankap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