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제이 학사고시, ‘2014 프리미엄브랜드대상’ 수상
와이제이 학사고시(www.yj.co.kr )가 8일 서울 역삼동 강남 삼정호텔에서 열린 여성소비자가 뽑은 ‘2014 프리미엄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교육(독학사) 부문 대상을 받았다.

독학학위시험(이하 독학사)이란 1990년부터 대통령령 4227호에 의거 4년제 정규대학을 다니지 않고도 1년동안 4단계의 시험 과정을 통해 학위를 취득할 수 있고, 취업, 대학원 진학, 학사편입 등에서 4년제 대학 졸업자와 동등한 대우를 받을 수 있는 시험을 말한다.

학과는 경영학과, 영문학과, 심리학과, 법학과, 컴퓨터과학과, 국어국문학과, 간호학과, 가정학과, 유아교육학과 중 원하는 학과를 선택할 수 있다. 학점은행제도로 학점을 모으는 학습자는 독학사 제도를 이용하면 시간과 학비를 절감할 수 있다. 1년제 학점은행제도로 학점을 모으는 학습자는 최대 42학점을 취득할 수 있지만, 독학사 제도를 이용하면 최대 80학점까지 더 얻을 수 있다.

와이제이 학사고시는 매년 합격자와 함께 합격자의 수험번호를 공개해 신뢰를 높였고, 국내 유일하게 전 현직 대학교수들이 집필해 저자가 있는 교재, 문제집, 동영상강의로 강의의 질을 높였다는 평을 받고 있다.

여성소비자가 뽑은 ‘2014프리미엄브랜드 대상’은 전통에만 의존하는 명품브랜드와는 달리 사회적 위상이나 특권 같은 질적인 가치뿐 아니라, 혁신을 지향하고 양적인 가치를 만족시킴으로써 소비자에게 구매 만족과 더불어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지표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만 20세 이상의 여성소비자 총 2,458명을 대상으로 가구,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29개 부문, 377개 기업, 106개 지자체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했으며, 최종 리서치 결과 48개 브랜드가 인증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