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C미니 세미나, 나만의 티 만들기, 셀프티 카페 등 체험존 마련

이번 '국제 차 문화대전'은 국내 차 관련 협회와 학회, 기업체들이 참여해 차 문화와 산업을 알리는 전시회로 국내 차 관련 전시회로는 최대 규모이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차의 재료부터 가공 및 응용 식품 등 차에 대한 모든 것을 만나볼 수 있다. 게다가 다양한 차 문화 체험과 차 관련 학술 세미나, 꽃차품평회 등 다양한 차 문화를 접할 수 있다.
BTC아카데미는 '차, 즐거움을 마시다'라는 주제로, 차를 맛있게 즐기는 방법을 제시하고 직접 체험 가능한 현장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BTC 미니 세미나'를 통해 차에 관심은 있으나 관련 정보가 부족한 일반인들에게 홍차를 맛있게 우리는 방법, 홍차를 즐기는 방법 및 샴페인, 다즐링, 티백 홍차 등 실생활에서 즐길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BTC 미니 세미나'는 현장 신청자에 한해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또한 '나만의 티 만들기' 체험존에서는 홍차를 이용한 음료를 만들어 볼 수 있다. 블렌딩티, 아이스 밀크티, 허브 아이스티 등 차를 이용한 다양한 메뉴 및 블렌딩티 만드는 방법을 몸소 배우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셀프 티 카페'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다기 및 차 종류를 선택해 차의 맛과 향을 조금 더 알기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일반인들의 참가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BTC아카데미 문선영 총괄팀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더 많은 사람에게 차의 매력과 가치를 느껴볼 수 있도록 다채로운 참여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면서 “관람객들이 BTC 미니 세미나를 통해 차에 대해 기초 지식을 배우고 현장에서 직접 나만의 차를 만들어 보면서 차와 한층 가깝게 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