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피트니스 전문기업 ㈜이화에스엠피(www.sal-sal.com)의 ‘엑스바이크’가 지난 20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삼정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4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실내자전거 부문 대상을 받았다.
2008년 론칭한 X자 엑스바이크(X-BIKE)는 모양의 형태로 접었다 펼 수 있는 접이형 헬스싸이클로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는데다가, 설치가 간단해 실내에서 간편하게 운동할 수 있다.
최근에는 황사와 미세먼지의 영향으로 외출을 꺼리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젊은 고객들의 수요가 높아지면서 엑스바이크와 같은 실속형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엑스바이크는 산뜻한 색상으로 출시돼 여성 소비자의 사랑을 받고 있다. 2013년에는 국민 트레이너 숀리와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선보였으며,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이화에스엠피는 2010년에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 하드웨어(adidas hardware)’ 트레이닝 소품을 국내에 론칭했으며, 헬로키티 피트니스, 뽀로로 에어보드, 바비 요가제품을 성공리에 전개해 더욱 다양한 고객층에게 사랑받고 있다.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신뢰’를 핵심요소로, 포장된 정보에서 벗어나 직접적인 경험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를 단단하게 결속시킨다는 의미를 두고 소비자가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를 바탕으로 선정됐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총 5가지 항목에 걸쳐 5점 만점을 기준으로 평점 3.5이상인 브랜드 및 기업을 신뢰 브랜드로 인정하며, 경쟁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차지한 브랜드를 최종 신뢰 브랜드로 선정했다. 총 320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리서치가 진행됐으며, 총 4,118명의 소비자들이 리서치에 참여해 최종 리서치 결과 38개 브랜드가 인증받았다.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