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레시피는 스킨케어의 기본인 보습과 진정을 바탕으로 한 저자극 화장품으로, 화학성분을 최소화하고 피부타입 및 피부상태에 따라 피부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화장품 브랜드다.
동물보호 시민단체 (사)카라와 함께 동물실험반대에 앞장서는 뷰티레시피는 판매하는 전 제품을 자체생산하고 있으며, 제조일로부터 1개월이 지나지 않은 제품만 판매해 소비자에게 신뢰를 주고 있다. 또한, 21가지 화학성분을 배제해 피부자극 및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민감성 피부도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제품을 만들고 있다.
뷰티레시피는 대부분의 화장품에 가장 높은 함유량을 차지하는 정제수 대신 효모 성분인 갈락토미세스, 보습효과로 유명한 슈도알테로모나스, 해외 스타들의 해독∙건강주스로 소개된 스피룰리나 등을 사용해 피부 재생력 및 피부 보습 효과를 높였다.
지성∙복합성∙건성 3가지 피부타입으로 세분화된 ‘인어공주수분크림’과 수분부족∙영양부족∙생기부족형으로 나뉘어진 ‘인어공주앰플’은 피부 타입에 따라 최적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관계자는 전한다.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신뢰’를 핵심요소로, 포장된 정보에서 벗어나 직접적인 경험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를 단단하게 결속시킨다는 의미를 두고 소비자가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를 바탕으로 선정됐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총 5가지 항목에 걸쳐 5점 만점을 기준으로 평점 3.5이상인 브랜드 및 기업을 신뢰 브랜드로 인정하며, 경쟁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차지한 브랜드를 최종 신뢰 브랜드로 선정했다. 총 320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리서치가 진행됐으며, 총 4,118명의 소비자들이 리서치에 참여해 최종 리서치 결과 38개 브랜드가 인증받았다.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