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25일 대한민국 공공 콘퍼런스·존경받는 기업 콘퍼런스가 일산 킨텍스에서 공동 개최됐다. KMAC리더스클럽이 주최하는 이번 포럼은 올해 ‘행복한 대한민국, 존경받는 기업’ 구현을 주제로 진행됐다. 조동성 서울대 교수의 ‘존경받는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지속 가능 경영 실현 방안’에 대한 강의를 시작으로 공공 부문, 존경받는 기업 부문, 스페셜 부문 등 3개 부문 17개 세션으로 나눠 65명의 강연자가 행복한 대한민국 실현을 위한 방안을 발표했다. 오찬 포럼은 조환익 공공리더스클럽 위원장(한국전력공사 사장)의 주재로 최종원 경영평가단장의 특별 강연이 이어졌다.
대홍기획, DCA 대학생 광고대상 개최 종합 커뮤니케이션 회사 대홍기획이 ‘제30회 DCA(Daehong Creative Awards) 대학생 광고대상’을 개최한다. 올해로 30회째를 맞은 DCA 대학생 광고대상은 광고를 통해 대학생들의 참신함과 창의성을 겨루는 대한민국 광고 업계 대표 공모전이다. 전국의 대학(원)생은 모두 응모할 수 있으며 다양한 기업 및 브랜드에 대해 응모 과제가 주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대홍기획 공모전 홈페이지(dca.daehong.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먼치킨, 물놀이 완구 3종 출시
글로벌 이유 용품 전문 브랜드 먼치킨(Munchkin)이 세계적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목욕놀이 장난감 ‘반짝반짝 분수놀이’를 비롯해 신기한 워터웨이, 목욕놀이 감각볼 등 총 3종의 물놀이 완구를 출시했다. 먼치킨은 출시 기념으로 7월 31일까지 3만 원 이상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퀴니 유모차와 맥시코시 카시트를 비롯해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하는 고객 감사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현대모비스, 대학생 대상 설문 조사 진행 현대모비스가 대학생의 자동차에 대한 선호도와 인식을 파악하기 위해 전국 남녀 대학생을 대상으로 ‘2013년 대학생 자동차 인식 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설문 조사는 현대모비스의 대학생 통신원들이 대학생 총 1000명을 대상으로 한 달간 진행했다. 조사 결과 남학생과 여학생 모두 ‘디자인’과 ‘연비’를 최우선으로 꼽아 눈길을 끌었다. 또 조사 결과 우리나라 대학생들은 ‘현대 아반떼’와 ‘BMW 3시리즈’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청심, 제6회 사진전 개최 글로벌 문화 교육 기업 청심이 ‘제6회 청심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가족, 7시에 뭐하세요?’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5월 20일부터 7월 7일까지 7주간 사진을 접수할 수 있으며 내·외국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인당 10장까지 출품할 수 있으며 대상 1명에게는 상금 500만 원이 주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청심 기획조정실 브랜드마케팅팀(02-721-5583)으로 문의하면 된다.
365mc병원, 결식 아동 돕기 지원 국내 대표 비만 전문 클리닉 365mc가 6월 16일 63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에서 ‘서울365mc병원 개원 기념’ 전국 네트워크 초청 행사를 가졌다. 기념식에서는 2AM과 케이윌의 축하 공연과 국회의원을 포함한 각 분야의 명사들이 내빈으로 참석해 축하의 의미를 더했다. 이날 행사에서 365mc는 서울365mc병원의 개원에 이르기까지 지난 10년 동안 묵묵히 일해 온 직원들에게 연차별 격려금과 함께 부상 및 상장도 전달했다.
김은진 인턴기자 skysung89@kbizweek.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