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수가구 전문업체인 (주)이노센트가구가 12일 서울시 독산동 노보텔앰배서더호텔 신라홀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2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인증식에서 가구(혼수가구)부문 1위를 수상했다.

디자인에 강점을 갖고 있는 이노센트가구는 1999년 출범이후 매년 20% 이상 고성장하면서 가구업계 주목을 이끌고 있다. 이 회사는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으로 여성의 감성을 자극하여 여자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집중적인 광고와 마케팅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노센트가구는 기존 대리점을 전문점 체제로 바꾸고 온라인 판매에 나서는 등 가구시장의 유통채널 개편에 나섰다. 혼수가구 전문점을 부각시키기 위함이다.
이노센트가구의 홍성경대표는 “전국 100여곳에서 운영중인 대리점 망을 전문점 체제로 전면 개편중이고 포털사이트와 온라인 전문 쇼핑몰을 구성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온라인 기획전 및 각종 프로모션행사를 추진하는등 사업부문과 수익처 다변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는 대한민국의 소비자 특성을 살려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질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만족도 지수로써,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다.

일간스포츠와 한경비즈니스가 공동주최한 이번 행사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2,984명을 대상으로 가구,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38개 부문, 420개 기업, 126개 지자체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했으며, 최종 리서치 결과 27개 브랜드가 인증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