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자]
배우 김수현과 CBDC 기술검증을 위한 데모 시나리오 이미지. [사지=하나은행 제공]
배우 김수현과 CBDC 기술검증을 위한 데모 시나리오 이미지. [사지=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이 포스텍 크립토블록체인연구센터와 함께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CBDC) 기술 검증을 수행한다. 이번 기술 검증은 처리 속도가 빠르고 서로 다른 블록체인과 연계가 용이한 코스모스(Cosmos) 플랫폼을 통해 진행한다. 하나은행은 한국은행이 CBDC를 발행할 때 예상되는 시나리오를 검증해 시중은행이 정상적인 유통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4월 말까지 시범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앞서 하나금융그룹은 지난해 8월 디지털 뉴딜 추진을 위해 포스텍과 함께 ‘테크핀 산학협력센터’를 설립, 이번 산학 협력은 블록체인 기술과 금융 분야를 공동으로 연구하는 첫 사례다.
보이스캐디 SC300i와 리모콘 이미지. [사진=보이스캐디 제공]
보이스캐디 SC300i와 리모콘 이미지. [사진=보이스캐디 제공]
보이스캐디, 더 정확해진 휴대용 론치 모니터 ‘SC300i’ 출시

골프 정보기술(IT) 전문 기업 브이씨의 대표 브랜드 보이스캐디가 더 정확해진 휴대용 론치 모니터 ‘보이스캐디 SC300i’를 출시한다. 신제품은 데이터 측정 능력을 고도화해 한층 더 정확한 데이터를 제공하고 마이스윙캐디 애플리케이션에서 스윙 영상 분석 기능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듀얼 안테나와 고성능 레이더를 탑재해 빠르게 클럽과 골프공을 추적하고 정확하게 샷 데이터를 기록한다. 여기에 골퍼가 친 모든 샷을 클럽별로 기록하고 통계를 내준다. 한 번 충전으로 최대 20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어 사용 시간도 늘었다. 공식 온라인몰과 오픈 마켓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한다.
하나은행, 포스텍 손잡고 ‘디지털 화폐’ 기술 검증 수행
11번가, ‘오늘주문 내일도착’ 서비스 시작

11번가는 ‘오늘주문 내일도착’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소비자는 평일 밤 12시까지 주문한 상품을 바로 다음날 받아볼 수 있다. 주말(토·일) 주문 건은 화요일에 도착한다. 커피·음료·건강식품 등 식품류와 화장품·휴지·물티슈·기저귀 등 생필품을 중심으로 락토핏(종근당건강)·팸퍼스(한국P&G)·칠성사이다(롯데칠성음료)·리스테린(존슨앤드존슨) 등 각 브랜드 대표 인기 상품을 엄선해 1000여 종의 상품을 판매한다.
하나은행, 포스텍 손잡고 ‘디지털 화폐’ 기술 검증 수행
SK텔레콤, 빵집 30% 할인해 주는 구독 서비스 선봬

SK텔레콤은 파리바게뜨에서 베이커리 상품 구매 시 전 품목 최대 3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베이커리 구독 서비스를 출시한다. 이번 서비스는 월 구독료를 납부하면 1000원당 300원을 할인한다. 하루 구매 금액 3만원, 월 구매 금액 10만원 한도로 할인이 가능하다. 월 구독료는 7000원이지만 한시적으로 30% 할인한 4900원에 제공한다. 이번 구독 서비스는 6월 30일까지 운영한다.
하나은행, 포스텍 손잡고 ‘디지털 화폐’ 기술 검증 수행
KB손해보험, ‘KB펫코노미보험’ 선봬

KB손해보험은 다이렉트 모바일 펫보험 ‘KB펫코노미보험’을 출시한다. 이번 상품은 반려동물 보험 가입 시 사진 한 장으로 간편하게 보험료 산출과 가입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품종이나 연령에 관계없이 보험료가 동일하다. 최대 5마리까지 한 계약으로 보장받을 수 있다. 꼭 필요한 보장 위주로 상품을 구성해 보험료도 연간 6만원(1회 일시납 기준) 수준으로 기존 펫보험에 비해 저렴하다는 설명이다. KB손해보험 모바일 다이렉트 홈페이지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하나은행, 포스텍 손잡고 ‘디지털 화폐’ 기술 검증 수행
GC녹십자, 희귀질환자 대상 미술 대회 후원

GC녹십자는 세계 혈우인의 날과 희귀 질환 극복의 날을 기념해 한국코헴회와 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가 주최하는 ‘제1회 스마일 미술대회’를 후원한다. 이번 미술 대회는 희귀 질환 환우들이 각자 인생에서 가장 행복했던 시간을 그리며 그 순간을 영원히 기억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기획했다는 설명이다. 행사는 접수부터 결과 발표까지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 4월 16일부터 30일까지 스마일 미술대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지원하면 된다.


김태림 기자 ta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