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 (4)

테비박스, 놀이 중심 누리과정 교육 브랜드

테비박스가 29일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교육(유아누리과정) 부문 1위에 올랐다.

(주)에듀앤플레이의 테비박스는 배움이 있는 놀이를 중시하는 누리과정 교육 전문 브랜드다. 유아교육 전문가들과 IT 전문가들이 개발한 놀이 중심 유아교육 프로그램으로 아이의 학습 흥미를 고취시키고 발달에 기여한다.

특히 테비박스는 단체수업에 최적화한 1 대 다수 교수법 가이드라인을 제공해 원장과 교사진의 효율적인 교육기관 운영을 돕는다. 테비박스의 다양한 콘텐츠는 아이들의 학습 동기를 유발하는 ‘생각하기’, 아이들이 창의적으로 이야기를 나누는 ‘생각 나누기’, 아이들이 놀이로 경험을 확장하는 ‘놀이하기’, 아이들의 학습 내용 정리와 확장적 사고에 도움을 주는 ‘정리하기’로 구성된 체계적인 4단계 교수학습 시스템을 갖췄다.

테비박스에 가입한 유아 교육기관은 최신 개정 누리과정 프로그램뿐 아니라 다양한 프로젝트부터 에듀박스, 스페셜박스, 스마트교실까지 수천개의 특화 프로그램을 추가로 제공받는다.

이외에도 테비박스는 가입원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테비홈’을 통한 알림장, 귀가동의서 등과 더불어 코로나19로 인해 등원하지 못한 아이들의 학습격차를 줄이는 신개념 비대면 교육 방식까지 구비했다.

특허법인 메이저, 등록 성공률로 증명하는 특허 사무소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 (4)
특허법인 메이저가 29일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7년 연속 고객만족브랜드(특허법인) 부문 1위에 올랐다.

특허법인 메이저는 15여 년 경력의 분야별 전문 변리사가 국내외 출원 등록, 심판, 분쟁, 소송까지 전부 책임지는 원스톱 특허 사무소다. 개인부터 중소기업, 벤처기업, 스타트업까지 고객에 따른 맞춤 시스템을 갖췄으며, 압도적인 경험에서 비롯된 효과적인 성공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핵심 경쟁력은 베테랑 변리사인 김선영, 김형덕, 박종욱, 하수경 변리사가 1:1로 직접 고객의 사건을 처리하며 완벽에 가까운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들은 최근 3년간 특허 2,174여 건, 디자인등록 1,729여 건, 상표등록 6,894여 건을 성공했다.

특히 고객에게 절차와 비용을 투명하게 공개해 신뢰할 수 있는 특허 사무소로 정평 나 있다. 정액제를 시행하므로 추가 비용이 없어 합리적이고, 모든 상담과 검토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것도 장점이다. 이외에도 비밀유지가 기본이므로 고객이 안심하고 의뢰할 수 있다.

특허법인 메이저는 이 같은 경쟁력으로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7년 연속 수상뿐 아니라 ‘한국소비자선호도1위브랜드대상’ 수상의 쾌거도 이뤘다.

팝성형외과의원, 안전하고 올바른 진료 추구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 (4)
팝성형외과의원이 29일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의료(성형외과) 부문 1위에 올랐다.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은 고객을 최우선시 하는 체계적인 진료 시스템을 갖춘 미용성형 의료기관이다. 성형외과 전문의 9인과 가정의학과 전문의 1인이 상담부터 수술, 수술 후 관리까지 전 과정을 직접 담당하므로 신뢰할 수 있는 성형외과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대표 의료 서비스는 눈 성형(자연 유착 쌍꺼풀 수술, 눈매 교정 수술, 눈 밑 지방 재배치 등), 코 성형(절개·비절개 코 성형, 콧볼 축소 등), 남자 성형(남자 리프팅, 남자 눈 성형, 남자 코 성형), 동안·리프팅(수술 리프팅, 실 리프팅, 레이저 리프팅, 거상술, 상안검, 하안검 등), 쁘띠 성형(리쥬란, 보톡스, 필러) 등이다.

팝성형외과의원의 모든 수술·시술은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시하는 것은 물론, 과잉진료가 없어 합리적이며, 고객 개개의 신체와 니즈에 부합하는 맞춤 솔루션으로 진행된다. 이에 내국인뿐 아니라 다수의 외국인도 팝성형외과의원에 내원하고 있다.

한편 팝성형외과의원은 경쟁력을 인정받아 ‘2022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도 수상했다.

프랭크버거, 수제버거 프랜차이즈 창업 브랜드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 (4)
프랭크버거가 29일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프랜차이즈(수제버거) 부문 1위에 올랐다.

프랭크버거는 (주)에프앤비(F&B CORP)가 정통 미국식 햄버거의 맛을 실현하고자 수년간 R&D에 매진한 끝에 개발, 론칭한 자체 수제버거 프랜차이즈 창업 브랜드다.

가공 패티를 사용하는 기존 패스트푸드점과 달리 100% 정육 순쇠고기 패티를 자체 생산해 본사 물류센터 시스템으로 유통한다. 또 정통 미국식 햄버거 본연의 맛을 저렴한 가격인 3,900원에 선보인다.

지난해 12월에는 하루 총 생산량 100톤을 소화할 수 있는 1,200평 규모로 가맹본사를 확장 이전했다. 또 원활한 가맹점 지원을 위해 HACCP 가공 장비들 도입으로 더 월등한 가공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로써 물류 경쟁력, 안정성을 더 높여 가맹점 수익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프랭크버거는 소비자에게 더 좋은 문화와 건강, 더 안심할 수 있는 먹거리를 제공하는 데 가치와 목표를 두고 있다. 그 결과 론칭 2년여 만에 300호점을 돌파했고, 올해 600호점 개설로 목표를 상향 조정했다.

프랭크버거 관계자는 “가맹점주의 매출 증대를 위해 공격적인 마케팅 광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프랭크버거는 올해 가수 김종국을 전속 모델로 발탁해 프리미엄급 JG버거 등 첫 신메뉴 4종을 출시일인 4월 1일에 지상파, 케이블, 라디오 CF와 유튜브 등으로 광고할 예정이다.

프로젝트게러지, 빈티지 고재 전문 기업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 (4)
프로젝트게러지가 29일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2년 연속 산업(빈티지목재) 부문 1위에 올랐다.

(주)프로젝트게러지는 빈티지 티크고재 및 느릅고재 생산·직수입 전문 기업이다. 다양한 공간(가정, 카페, 사무실 등)에 빈티지 감성을 더하는 고품질 티크고재를 판매해 고객에게 높은 만족감을 안겨준 결과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2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프로젝트게러지가 선보이는 티크고재는 인도네시아 직영공장에서 생산·가공한 제품이다. 품질이 우수하고 가격이 합리적인 가성비 높은 제품인 만큼 인기를 끌고 있다. 빈티지한 공간을 연출해 내는 거친 질감도 돋보인다. 피부질환(아토피 등) 유발 물질이 없는 친환경 자재이므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용인시 처인구에 위치한 지상 4층 규모의 프로젝트게러지 대형 쇼룸에서 다양한 티크고재와 관련 가구(테이블, 의자, 빈티지도어 등)를 만나볼 수 있다. 프로젝트게러지 홈페이지에서 제품을 구입하는 것도 가능하다.

프로젝트게러지 관계자는 “앞으로도 중후한 멋으로 빈티지 감성을 자아내는 양질의 티크고재와 관련 가구를 선보이며 고객만족도를 높여갈 것”이라고 전했다.

해커스, 기업교육 부문 1위 수상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 (4)
해커스가 29일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교육(기업교육) 부문 1위에 올랐다.

해커스의 직무교육 인강 전문 브랜드인 해커스HRD는 고용노동부로부터 직업능력개발훈련기관 3년 인증 자격을 받았으며, 분야별 최고 수준의 전문 교수진 및 크리에이터를 섭외해 약 2,749개의 강좌에 달하는 강의를 서비스하고 있다.

해커스HRD는 대한민국 직장인의 실무 능력 향상을 위한 △기획 △마케팅 △영업 △IT 개발 △R&D 등 다양한 직무 과정을 제공한다. 다양한 실무 활용 툴을 마스터할 수 있도록 △애프터이펙트 △프리미어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엑셀 △PPT △워드 등의 강의도 제작해 서비스하고 있다.

특히 커리어의 한계를 뛰어넘어 전문 경영인을 꿈꾸는 국내 모든 직장인을 위해 ‘해커스 PRO MBA’ 과정을 론칭했다. 해당 과정을 통해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교수진의 전문성 있는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사무능력 향상을 위한 ‘기초사무능력’ 종합 패키지를 오픈해 직장인 및 취업 준비생의 커리어 개발을 돕고 있다. 본 패키지 과정 수료 시 고용노동부 인증 ‘기초사무능력’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홈인홈, 주목받는 가구 침구 전문 브랜드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 (4)
홈인홈이 29일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가구(수납가구) 부문 1위에 올랐다.

홈인홈은 쿠팡, 위메프, 디앤샵 등에서 가구와 침구 MD로 활약한 여성 CEO가 운영하는 (주)쓰임자리연구소가 2018년 론칭한 가구 침구 전문 브랜드다. 쓰임자리연구소는 ‘세상에 쓰임 있는 100가지 제품 만들기’라는 창업 목표 아래 한 번 사면 오래 쓰는 좋은 제품을 만들고자 모인 의식 있는 기업이다.

대표 상품은 자체 기획·디자인으로 탄생한 ‘메가 칸칸이 서랍장’과 ‘에디터의 서재 원목 파티션 오픈책장 시리즈’다. 칸칸이 서랍장은 와디즈를 통해 서랍장 최초로 3번의 앵콜펀딩을 거쳐 출시된 검증된 제품으로, 기존 서랍장과 차별화된 대용량 수납력과 쉽게 정리할 수 있는 칸막이가 특징이다. 누적 후기가 1천 건이 넘는다.

지난해에는 국내 최대 용량의 서랍장에 이동이 가능한 칸막이를 탑재해 수납하는 물건의 종류에 따라 간격을 조절할 수 있는 자체 개발 아이디어 서랍장을 출시했다. 현재 디자인 등록 중에 있다.

에디터의 서재 원목 책장은 100% 국내에서 주문생산 방식으로 꼼꼼히 제작되는 양면 사용 오픈형 책장으로, 수제 공방 퀄리티의 디자인이 돋보인다. 국내에서 맞춤제작돼 프리미엄급 품질을 갖췄다.

한편 홈인홈은 ‘요물단지’라는 침대협탁에 직접 전기 콘센트와 USB를 사용할 수 있는 자체 개발제품도 운영 중이다.

화이트크리너, 혁신적인 청소용품으로 각광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 (4)
화이트크리너가 29일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리빙(청소용품) 부문 1위에 올랐다.

화이트크리너는 (주)더화이트의 생활·주방 용품 전문 브랜드다. ISO9001, ISO14001 인증 시설에서 제작한 양질의 국내산 청소용품, 욕실용품, 건강관리용품, 계절가전으로 고객에게 높은 만족감을 안겨주며 끊임없이 성장하고 있다. 주력상품은 청결과 위생을 쉽고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청소용품이다.

베스트셀러 ‘화이트크리너 변기싹’은 변기부터 배수구, 세면대, 욕실 타일까지 청소한 뒤 변기에 버릴 수 있는 간편한 욕실 청소용품이다. 강력한 살균 효과로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폐렴균 등을 살균하고, 우수한 세정력으로 찌든 때까지 닦아낸다. 또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반영해 사용하기 편리하고, 환경까지 생각한 자연 분해 펄프 브러시를 탑재했다. 청소 후 브러시만 교체하면 되므로 위생적인 것도 강점이다.

이외에도 집안 곳곳의 먼지를 간편하게 위생적으로 청소할 수 있는 ‘화이트크리너 먼지싹’, 고농축 나노 산소방울로 옷의 얼룩을 제거할 수 있고 휴대하기 용이한 볼펜 타입의 ‘화이트 클린펜’, 각종 바이러스와 세균을 안전하게 제거하는 인체에 무해한 ‘ECO99.9 안심살균 소독수’ 등이 인기 상품으로 꼽힌다.

후라이드참잘하는집, 후라이드치킨의 정석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 (4)
후라이드참잘하는집이 29일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프랜차이즈(치킨) 부문 1위에 올랐다.

후라이드참잘하는집은 ‘후라이드치킨이 맛있어야 모든 치킨이 맛있다’는 신념 아래 치킨의 기본인 후라이드치킨을 가장 맛있게 만들고자 끊임없이 연구하는 프랜차이즈다. 기본에 충실한 맛, 본사와 가맹점 간의 두터운 신뢰, 체계적인 가맹점 교육·지원 시스템, 전국에 신선한 식자재를 공급하는 콜드체인시스템으로 승승장구하고 있다.

후라이드참잘하는집은 브랜드 아이덴티티인 후라이드치킨을 필두로 양념치킨, 간장치킨, 눈꽃치즈치킨 등을 선보인다. 최근에는 외식 트렌드에 발맞춰 치즈킹 소스와 크리미킹 소스로 맛을 낸 신메뉴 킹트리플양념치킨을 출시했다. 신선한 재료, 프리미엄 기름, 특제 소스·시즈닝으로 정성껏 조리해 남녀노소에게 사랑받고 있다.

후라이드참잘하는집 가맹점은 소자본창업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본사로부터 체계적인 교육과 밀착 지원을 받는다. 원 데이 딜리버리 물류 시스템으로 매일 신선한 식자재를 공급받는 것도 가능하다. 이에 후라이드참잘하는집은 수도권을 중심으로 꾸준히 성장하며 전국 가맹점 251호점을 돌파했다.

이명지 기자 mjl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