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없이 먹는 액상 제제 ‘마그비스피드’ 출시…어깨 결림·근육통·혈액순환 등에 도움

유한양행은 현대인의 불규칙한 생활 패턴과 고르지 못한 식생활로 부족해지기 쉬운 마그네슘·비타민B군·비타민E를 보충해 주는 ‘마그비’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유한양행 마그비 시리즈는 마그네슘 영양제 관련 시장을 리드하고 있다. 활성비타민B군 등이 들어간 ‘마그비 액티브’, 항산화 물질인 감마오리자놀을 함유한 ‘마그마 감마’, 액상 제제로 손쉽게 복용할 수 있는 ‘마그비 스피드액’, 마그네슘 함량을 높인 ‘마그비 맥스’ 등을 출시하면서 라인업을 강화하며 다양한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응하고 있다.
이 가운데 최근 선보인 마그비 스피드액은 액상 제제로 손쉽게 개봉해 물 없이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고 흡수가 빠른 게 장점이다. 정제나 캡슐 복용이 어려운 사람들도 쉽게 복용할 수 있다. 특히 새롭게 변화된 유기염 마그네슘인 글리세로인산 마그네슘은 용해도와 생체 이용률을 향상시키고 설사 부작용을 경감시켜 준다. 또한 마그네슘의 흡수와 이용을 돕는 비타민 B6의 함량이 증가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마그네슘은 60% 이상이 뼈에 있고 그 밖에 근육·체액·세포 내에 존재한다. 마그네슘은 우리 몸에서 화학 반응을 일으키는 데 필요한 효소가 적절한 기능을 하도록 도와주는 조효소의 역할을 한다. 체내에 마그네슘이 관련된 화학 반응은 600여 가지 이상이고 에너지 생성, 근육 형성, 염색체 복구, 근육 움직임, 신경 반응 조절 등이 포함된다.
또한 비타민B군은 모두 조효소로 작용하는 영양소로, 우리 몸의 에너지원인 탄수화물·단백질·지방 등의 대사에 관여해 에너지 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젖산 축적을 방지해 피로 해소를 돕는다. 비타민E는 혈관을 확장하고 혈전 응집을 막는 역할을 해 혈액 순환을 도와 말초 혈행 장애 시의 손발 저림과 수족냉증의 완화에 쓰인다.
전문가들은 서구화된 식단·가공식품·화학비료로 재배된 식품 섭취와 술·커피·탄산음료·스트레스 등 현대인들의 라이프스타일은 마그네슘의 결핍이 커지기 쉽다고 지적한다.
마그네슘 결핍은 신체 기능 저하와 여러 질환을 야기하는데 평소 어깨와 목결림, 근육통, 근육 경련, 눈떨림, 손발이 저리고 혈액 순환이 잘 안 되고 불면·두통·생리통 등의 증상이 있다면 마그네슘 영양제가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이다.
유한양행 마그비 시리즈는 이러한 근육 수축, 근육 경련, 혈액 순환 등 현대인이 고질적으로 겪는 증상을 잘 잡아냈다는 평가를 받는다.
김영은 기자 kye0218@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