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한금융투자 제공
사진=신한금융투자 제공
신한금융투자는 8월 1일 여의도 본사에서 창립 20주년 기념식을 열고 사명 변경 추진을 선언한다고 밝혔다.

이영창 대표는 이날 기념사에서 "고객, 직원, 주주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신한금융투자의 중장기 전략에 부합하는 방향으로 사명도 변경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창립 20주년을 맞아 제 2의 창업에 나선다는 각오로 우리의 사명을 변경하고 이를 근본적인 변화와 재도약의 모멘텀으로 삼아 대한민국 자본시장 대표증권사로의 위상을 확립하겠다"고 밝혔다.

올해로 창립 20주년을 맞은 신한금융투자는 최근 본사 사옥 매각을 통한 대대적인 자본 확충, MZ 세대 젊은 직원들로 구성된 주니어 보드들의 콘클라베 경영 참여 등을 통해 전사적인 혁신을 추진 중이다. 사명 변경 추진 또한, 이 같은 의지의 일환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이 대표는 최근 단행된 사옥 매각에 대해 "일하는 공간에 대해 큰 혁신을 가져왔으며 이는 우리의 모든 것을 탈바꿈시키겠다는 변화의 시작을 의미한다"며 "확충된 자본으로 리테일, IB를 비롯한 각 사업 부문의 성장 동력을 강화하고 증권업을 넘어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미래 성장을 위한 신사업에 더욱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정채희 기자 poof34@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