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재·부품·장비 뿌리사업 기업 참여...뿌리사업 비즈니스 한자리에

2022 소부장뿌리 기술대전 내달 2일 개최
‘2022 소부장뿌리 기술대전’이 “소부장! 산업대전환의 시작”이라는 주제로 오는 11월 2일부터 4일까지 경기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2022 소부장뿌리 기술대전’은 대한민국 소재·부품·장비 뿌리산업 기업들과 지원 기관들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B2B 전시회다. 참가 기업들은 관람객들에게 제조업 혁신의 근간인 소부장(소재·부품·장비)과 뿌리산업의 성과 및 미래 비전을 효과적으로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며, 추가 판로 개척 및 다양한 비즈니스에 대한 교류를 진행할 수 있다.

행사 사무국 관계자는 “실제로 작년에 개최된 ‘2021 소부장뿌리 기술대전’을 통해 이루어진 수출 상담액이 6,800만 달러(한화 약 975억 원)에 달했는데, 세계적인 경제 불황 속 돌파구를 찾는 기업들이 다양한 지원 정보와 밀착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해당 행사의 의미를 설명했다. 이번 행사에는 267개 기업이 전시 참여, 12가지의 부대행사가 치러질 예정이며 참관객은 1만5000여명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개막식 및 시상식은 행사 시작일인 11월 2일 오전에 진행되며, 참여 기업들에게 필요한 23년도 신규 산업 설명회, 관련 기업의 판로 개척 및 민간 투지 유치를 위한 설명회 등 산업 발전 프로그램과 기업전시 및 성과 홍보, GP KOREA(수출상담), 기업 지원 설명회, 채용설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일반인 관람객에게도 이해도 높은 전시회를 제공하기 위한 성과 등 분야별 테마관, 단체관람 가이드 등 다양한 지원이 있을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소부장뿌리 기술대전 홈페이지 및 SNS에서 확인 가능하다.

‘2022 소부장뿌리 기술대전’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 한국생산기술연구원(KITECH),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 한국소재부품장비투자기관협의회(KITIA),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킨텍스가 공동으로 주관하며, 장은공익재단의 후원으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구현화 기자 ku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