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동산원-한국프롭테크포럼 공동 개최
프롭테크 산업의 데이터 활용 노하우 교류

'2022 프롭테크 데이터 비전 컨퍼런스' 11월 24일 개최
한국부동산원(원장 손태락)은 오는 11월 24일 서울 서초구 소재 한화 드림플러스 메인홀에서 '2022 프롭테크 데이터 비전 컨퍼런스' 행사를 한국프롭테크포럼(의장 안성우)과 공동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부동산원 컨소시엄이 지난 7월부터 수행하고 있는 과기부·NIA 주관 '부동산 분야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구축 사업' 데이터 생태계 조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다. 행사에서는 '프롭테크 데이터로 그리는 일상의 변화, 산업의 미래'를 주제로 프롭테크 기업 및 유관기관의 데이터 활용 노하우가 소개될 예정이다.

한국부동산원 컨소시엄은 주관기관 한국부동산원을 비롯해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프롭테크포럼, 한국교통연구원, 공간정보산업진흥원, 직방, 스페이스워크, 오아시스비즈니스, 디스코, 리파인, 덱시브 등 공공 및 민간 15개 사로 구성됐다.

1부 행사(데이터 소셜 & 비즈 인사이트)에서는 바이브컴퍼니, SK텔레콤, 쏘카, 건축공간연구원이 다양한 산업에서의 데이터의 가치와 활용 사례 및 가능성에 대해 발표한다.

2부 행사(부동산 데이터 산업 생태계 활성화)에서는 한국부동산원의 ‘부동산 분야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 추진방향’에 대한 발표에 이어 디스코, 오아시스비즈니스, 리파인이 ‘프롭테크 기업의 데이터 활용과 산업의 미래’에 대해 조명한다.

한국부동산원 정희남 연구원장은 “이번 행사가 프롭테크 산업의 데이터 활용 사례와 비즈니스 노하우를 폭 넓게 공유하는 소통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부동산 데이터 생태계 조성과 부동산 산업 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