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고객만족브랜드대상 (1)
WC자산관리, 고객 맞춤형 재무설계 서비스 제공
WC자산관리가 6일 ‘2022 고객만족브랜드대상’에서 교육(자산관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WC자산관리는 ‘올바른 자산관리의 시작’을 슬로건으로 내건 재무설계 전문 브랜드로, 고객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재무설계 서비스를 제공한다. WC자산관리의 고객 맞춤형 재무설계 서비스는 전문가가 고객의 현재 재무 상황을 철저히 분석한 뒤 7가지 카테고리(은퇴 설계, 목적자금 설계, 생애 이슈별 자금 설계, 증여·상속 설계 등)에 따른 맞춤 솔루션을 제공한다.

최고의 자산관리 브랜드를 목표로 다방면에서 최선을 다하고 대중에게 올바른 자산관리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노력해온 결과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포트폴리오 역시 고객의 재무 상황에 맞춰 합리적으로 구성한다. 이로써 고객의 생애 전반이 윤택해질 수 있게 돕는다. 특히 개인의 일생을 사회초년기, 결혼준비기, 자녀성장기, 노후은퇴기, 상속준비기로 세분화해 각 시기에 필요한 구체적인 자산관리 솔루션을 제시하는 점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WC자산관리 관계자는 “고객이 일생에 걸쳐 풍요로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효과적인 재무설계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2022 고객만족브랜드대상 (1)
WTC행복한국제결혼, 다양한 국가의 풍부한 회원 보유
WTC행복한국제결혼이 6일 ‘2022 고객만족브랜드대상’에서 서비스(국제결혼정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WTC행복한국제결혼은 국제결혼 정보 서비스 전문 브랜드로, 베트남과 키르기스스탄, 우즈베키스탄 등 다양한 국가의 풍부한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더 정교한 매칭을 위해 이상형, 결혼생활 지향점 등에 대한 심층 상담과 MBTI 검사를 시행하고 있다. 이로써 정량적, 정성적 데이터를 확보해 고객 맞춤형 매칭을 진행한다.

또한 초면인 이성과 빠르게 결혼하는 기존 국제결혼 시스템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정서적 교감을 쌓을 수 있는 독자적인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마음에 드는 이성과 현지에서 만나기 전에 프로필 교환, 영상통화, 카카오톡 등으로 소통하며 서로 친해질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제공한다. 이로써 서로 빠르게 가까워지고 결혼 후에도 행복을 이어갈 수 있게 돕는다. 이외에도 국제결혼 중개 업체 정식 등록, 5천만 원 보증 보험 가입, 철저한 회원 신상 확인 등 다각적 활동, 프로그램을 기획, 실행해 고객 신뢰도가 높다. WTC행복한국제결혼 관계자는 “’사랑에는 국경과 나이가 없다’라는 슬로건 아래 끊임없이 혁신해온 노력을 높게 평가받아 수상하게 됐다”며 “업계를 견인하기 위해 더 고군분투할 것”이라고 전했다.
2022 고객만족브랜드대상 (1)
구주이배 수학, 학습자 중심 수학 교육 프로그램
구주이배 수학이 6일 ‘2022 고객만족브랜드대상’에서 교육(수학)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주)생각하는교육의 구주이배 수학은 세계적 수학자인 조지 폴리아의 문제풀이 4단계인 ‘구하는 목표’, ‘주어진 조건’, ‘이용할 전략’, ‘배웠던 개념’의 각 단계 앞 글자로 이름 지어진 수학 전문 교육 브랜드다. 문제풀이 4단계를 접목하고 학습자의 입장에서 생각해 수정, 보완한 독자적인 오프라인 수학 교육 프로그램을 갖췄다. 구주이배 수학은 이 같은 차별화된 수학 교육 프로그램으로 지난 20여 년간 수많은 초중고 학생의 내신 향상에 기여해왔다.

특히 명문대 합격을 위한 차별화된 입시 전략과 수능 대비 교육 프로그램으로 매년 다수의 명문대 합격생을 배출하고 있다. 구주이배 수학은 이 같은 경쟁력으로 성공 가도를 달리며 성장을 지속해 수도권 일대(송파, 잠실, 강동, 광진, 구리, 미사, 다산)에 다수의 본원을 운영하는 대형 수학 교육 브랜드로 발돋움했다. 구주이배 수학 관계자는 “학습자 중심 수학 교육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이끈 결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전했다.
2022 고객만족브랜드대상 (1)
누워넥, 특허받은 경추 마사지 기기
누워넥이 6일 ‘2022 고객만족브랜드대상’에서 2년 연속 생활가전(소형안마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주)제스파의 누워넥은 20년간 축적된 기술력으로 탄생한 특허받은 경추 마사지 기기다. 우수한 품질과 기술력으로 본 상 외에도 대통령 은탑 산업훈장, 대한민국 헬스케어 브랜드 대상, 소비자 만족 대상,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 등 여러 상을 거머줬다. 누워넥은 에어 지압볼의 수축과 이완을 통한 부드러운 마사지로 목과 어깨의 결림과 뭉침을 풀어준다.

또 기기를 베고 눕기만 해도 목이 올바른 C 커브를 유지할 수 있게 돕고, 공기압이 목을 들어 올리는 에어리프트 기술로 목 근육을 스트레칭해 준다. 마사지와 시너지 효과를 내는 온열 찜질 기능도 탑재했다. 이외에도 젤패드 이용 시 목, 어깨와 함께 다양한 부위를 동시에 마사지할 수 있다. 마사지의 강도를 18단계로 세분화하고 5가지 모드를 탑재해 맞춤 마사지가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제스파 관계자는 “누워넥을 통해 소비자가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뭉친 근육을 효과적으로 풀 수 있도록 기여한 결과 2년 연속 수상을 달성했다”고 전했다.
2022 고객만족브랜드대상 (1)
대박여행, 합리적인 가격의 맞춤형 여행상품
대박여행이 6일 ‘2022 고객만족브랜드대상’에서 서비스(프라이빗 여행)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주)대박여행은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가 가득한 다양한 크루즈, 해외, 국내 여행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여행사다. 프라이빗 여행의 선두주자인 이곳은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알맞은 맞춤형 여행상품으로 생생한 경험과 잊지 못할 즐거움, 추억을 선사한다. 특히 항공권부터 KTX, 차량까지 모두 책임지는 원스톱 토탈 서비스로 인기를 끌고 있다.

대박여행은 국내 최고의 여행사로 발돋움하기 위해 상품 개발은 물론 고객 서비스까지 다방면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다. 주력 여행상품은 △초호화 크루즈를 타며 해상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크루즈 여행’ △일본부터 대만, 필리핀, 인도, 멕시코, 쿠바까지 여행할 수 있어 선택폭이 넓은 ‘해외 여행’ △제주에서 패키지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제주도 여행’ △부산과 경주, 울산, 통영을 관광할 수 있는 ‘경상도 여행’ △전라도 핫플레이스 관광이 가능한 ‘전라도 여행’ △경주와 울산, 부산의 명소로 떠나는 ‘패키지 여행’ △이색 힐링 여행인 ‘요트투어’다. 대박여행 관계자는 “대중의 여행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는 현 추세에 발맞춰 알찬 구성의 여행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해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는 데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2022 고객만족브랜드대상 (1)
메디앤컬필라테스, 국제 필라테스 공식 교육기관
메디앤컬필라테스가 6일 ‘2022 고객만족브랜드대상’에서 교육(필라테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주)메디앤컬필라테스는 필라테스부터 다이어트, 자세·체형 교정, 재활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필라테스 지도자를 양성하는 필라테스 전문 아카데미다. 필라테스 전문가, 물리치료사, 재활운동 전문가 등 분야별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강사진을 운용한다. 공신력 있는 글로벌 필라테스 단체인 PMA로부터 국제 필라테스 공식 교육기관(ITTAP) 인증도 받았다.

이외에도 물리치료학 및 보건과학 전문 인력을 배출하는 대학교들과 산학협력을 맺어 재학생을 위한 공동 교육을 계획하고 특강을 진행한다. 또한 지속적인 봉사활동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메디앤컬필라테스의 ‘필라테스 1:1 개인 레슨’ 프로그램은 클래식 필라테스부터 컨템포러리 재활까지 넓은 스펙트럼을 지닌 실력 있는 강사가 지도하고, 회원에게 최적화된 1:1 맞춤 필라테스 수업을 진행해 재등록률이 높다. 7가지 소도구를 활용하는 ‘그룹 레슨’, 개인 레슨과 그룹 레슨을 모두 경험할 수 있는 ‘믹스 레슨’도 인기다. 메디앤컬필라테스는 이 같은 경쟁력으로 부산 전역, 울산, 대구 등 경상도 일대와 경기 분당에 가맹점을 개설했다. 이번 수상뿐 아니라 ‘헤럴드 고객감동 브랜드 대상’ 3연속 수상도 이뤘다.
2022 고객만족브랜드대상 (1)
반듯한정형외과 수원점, 환자가 만족하는 전인 치료 추구
반듯한정형외과 수원점이 6일 ‘2022 고객만족브랜드대상’에서 의료(정형외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경기 수원시 팔달구 소재 반듯한정형외과의원 수원점(대표원장 강병민)은 환자가 만족하는 전인 치료를 위해 노력하는 의료기관이다. 반듯한정형외과 수원점의 모든 진료는 정형외과 전문의의 상담, 최신 장비를 이용한 정밀검진 이후 환자의 상태에 따른 개인 맞춤 솔루션으로 진행된다. 치료를 끝마친 이후에도 지속적인 진찰을 통해 환자의 근치를 추구한다.

환자에게 반드시 필요한 진료만 권하고 최신 의료장비와 수준 높은 의료기술로 진료에 임하며 지역주민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다. 대표 의료 서비스는 △골절·외상 치료 △수술 후 재활치료 △고농도 포도당 주사로 인대와 근육의 손상 부위를 회복하고 강화시키는 ‘프롤로 치료’ △근골격계 통증 완화 및 기능 회복을 위한 비수술적 솔루션인 ‘도수 치료’ △강한 음파 에너지를 뼈나 연부 조직에 전달해 통증을 완화하고 조직 재생을 돕는 ‘체외충격파’ △근골격계 건강을 빠르고 간편하게 확인해 볼 수 있는 ‘초음파 검사’ △부적절한 통증 반응을 유발하는 감각신경 주변의 염증을 선택적으로 완화할 수 있는 ’신경차단술’이다.
2022 고객만족브랜드대상 (1)
배터리리필박사, 신뢰받는 배터리 수리·교체 전문 업체
배터리리필박사가 6일 ‘2022 고객만족브랜드대상’에서 생활가전(배터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주)태광테크놀로지의 배터리리필박사는 34여 년간 전자 제품을 수리해온 업체다. 전자 제품 고장 시 수리하기보다 새 상품으로 교체하길 권하는 현 추세와 달리 거의 모든 종류의 전자 제품을 책임지고 수리해 신뢰를 얻고 있다. 뛰어난 기술력을 갖춰 특별한 홍보가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성장해왔다. 특히 배터리리필박사는 각종 생활가전의 배터리 수리 및 교체 서비스로 호평받고 있다.

철저한 검수와 정밀한 기술력으로 배터리를 수리, 교체해 제품을 새것보다 더 새것 같도록 변화시키는 데 최선을 다한다. 방문 수리 시 단 15분 만에 배터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간단한 제품 점검 서비스 및 클리닝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편리하게 택배로 이 같은 서비스를 누리는 것도 가능하다. 배터리리필박사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생활가전을 새 상품 구입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배터리 수리, 교체 서비스를 제공해 호응을 얻어온 끝에 이번 수상을 이뤄 기쁘다”고 전했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