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 선정 기업이 18일 발표됐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2023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최근 시장에서 주목받는 우수한 브랜드들의 제품과 서비스, 소비자 선호도를 평가하고 대중에게 효율적인 소비활동의 지표를 제시하기 위해 열린 시상식이다.
2023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3)
민트영어
1대 1 원어민 전화·화상 영어 교육 선두주자


민트영어가 ‘2023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7년 연속 교육(전화·화상영어) 부문 1위에 올랐다.

(주)에듀서브의 민트영어는 1:1 원어민 전화·화상 영어 교육의 선두주자로서 소비자에게 만족감을 선사하고 영어 교육 업계의 발전을 견인해 2017년부터 올해까지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를 7년 연속 수상했다.

이외에도 ‘대한민국 고객만족브랜드 대상’,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 ‘국가 품질만족지수 1위’ 등 여러 상을 휩쓸었다. 민트영어는 100% 해외 거주 원어민 강사진과 우수한 교육 콘텐츠를 보유한 것은 물론, 차별화된 경쟁력까지 갖췄다.

간단한 이벤트로 얻은 포인트를 사용해 추가 수업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수업 방식, 교재, 강사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고, 개인 스케줄에 따라 수업을 연기 또는 재개하는 것도 가능하다. 언제든 PC, 모바일, 태블릿으로 수업을 받을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2023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3)
브라텐 카르페 구스토
연기·냄새 최소화 멀티 가스그릴


브라텐 카르페 구스토가 ‘2023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주방가전(가스그릴) 부문 1위에 올랐다.

화이버텍의 브라텐 카르페 구스토는 표면연소기술의 집약으로 탄생한 구이용 멀티 가스그릴이다. 전기가 아닌 부탄가스를 사용해 휴대가 용이하다. 또 보일러의 고효율 버너기술에 활용되는 금속 섬유를 적용해 구이에 필요한 열효율을 극대화했다.

브라텐 카르페 구스토는 열을 가하는 요리에서 발생하는 유해가스(미세먼지 등)를 최소화하고 연기와 냄새가 거의 발생하지 않도록 심혈을 기울인 제품이다. 음식에서 가장 중요한 맛까지 챙길 수 있어 가족 고객부터 MZ 세대, 캠핑족까지 여러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외에도 원적외선과 복사열을 식재료에 골고루 전달해 조리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인다. 자동 회전 스틱 기능과 보조 불판, 로스터 망을 이용해 다양한 음식을 즐기는 것도 가능하다.
2023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3)
시원스쿨 제2외국어
외국어 교육의 새 지평


시원스쿨 제2외국어가 ‘2023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6년 연속 교육(제2외국어) 부문 1위에 올랐다.

시원스쿨 제2외국어는 일본어와 스페인어, 중국어, 프랑스어 등 총 17개 외국어에 대한 전문적인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모든 교육 콘텐츠는 ‘말하자! 외국어’라는 2023년 슬로건 아래 외국어를 혁신적이고 효율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개발됐다.

특히 스페인어 과정은 기초 학습자뿐 아니라 스페인어 시험인 DELE를 준비하는 전공자, 유학생도 학습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교육한다. 교재인 ‘한 권으로 끝내는 DELE A2’는 국내 최초로 DELE 신유형을 반영한 것으로 알려진 베스트셀러다.

시원스쿨 제2외국어는 40여 년 전통의 일본 어학 출판사 ‘아스크’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TRY! 스마트 일본어학당’도 선보인다. 일본어 기초 학습자를 위한 ‘마루마루 일본어 회화’ 과정도 론칭했다.
2023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3)
아르떼하임
유아 맞춤 가구의 새로운 기준


아르떼하임이 ‘2023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3년 연속 가구(유아침대) 부문 1위에 올랐다.

(주)아르떼하임은 프리미엄 유아 맞춤 가구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해 국내 유아가구 업계에서 조명 받고 있는 기업이다. 품질과 안전성이 우수한 것은 물론 디자인까지 빼어난 유아침대로 인기다.

아르떼하임은 포름알데히드 발생 우려가 있는 접착제를 사용해야 하는 집성목이 아닌 S등급 월넛, SAP 등급 화이트애쉬 및 레드오크 통원목으로 유아침대를 만든다. 고급 원목인 만큼 결이 아름답고, 내구성이 뛰어나며, 시간이 지나도 변형이 적다.

아르떼하임만의 차별화된 노하우가 담긴 특별한 공법도 주목받고 있다. 경력 40년 이상의 목공 장인이 정통 짜맞춤 공법으로 유아침대를 손수 제작한다.

관계자는 “오픈파워워시 마감 기법으로 나무의 유려한 결을 그대로 살린다”며 “유아침대가 디자인까지 수려한 이유”라고 말했다.
2023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3)
아소비
유아 및 초등 저학년 위한 유기농 공부


아소비가 ‘2023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2년 연속 교육(유아·초등저학년교육) 부문 1위에 올랐다.

(주)아소비교육의 아소비는 ‘유기농 공부’라는 슬로건 아래 유아 및 초등 저학년 특화 교육 콘텐츠를 연구개발하는 교육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아이의 유기농 공부를 위해 세 가지 방법(브레인 샤워, 쾌 학습, 걷는 교육)을 실천한다.

브레인 샤워는 기계적 문제 풀이와 반복학습, 무분별한 선행학습, 주입식 교육으로 지친 뇌가 힐링될 수 있게 돕는다. 쾌 학습은 발달 시기에 따른 맞춤 교육으로 사고력과 창의력을 높인다. 걷는 교육은 놀이 중심 유치 과정과 교과 중심 초등 과정의 중간 단계로, 탄탄한 공부 방법을 알려준다.

특허받은 한글 교육 프로그램 ‘아소비 한글’도 갖췄다. 아소비 한글은 이미지와 함께 쉽고 빠르게 익힐 수 있다. 비고츠키의 이론을 토대로 한글의 과학적 구성 원리에 맞게 소리가 있는 작은 음절에서 시작해 점차 확장하는 학습으로, 계단을 오르듯 한 단계씩 배우는 게 가능하다. 수학, 칠교, 한자, 학습 향상, 언어능력 향상 프로그램이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