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 선정 기업이 18일 발표됐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2023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최근 시장에서 주목받는 우수한 브랜드들의 제품과 서비스, 소비자 선호도를 평가하고 대중에게 효율적인 소비활동의 지표를 제시하기 위해 열린 시상식이다.
2023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6)
케듀아이
매년 자격증 합격자 다수 배출


케듀아이가 ‘2023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7년 연속 교육(자격증) 부문 1위에 올랐다.

(주)케듀아이는 명품 교수진과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다양한 자격증을 교육하며 해마다 다수의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다. 시험 주관처인 법정협회의 훈련 기관인 만큼 전문성 역시 신뢰할 수 있다. 자격증 전문 교육 서적 및 수험서 출판, 기업 교육, 전직 지원 서비스 제공, 산업보안 교육 및 컨설팅 사업도 진행한다.

케듀아이가 교육하는 과정은 △마이데이터·신용·보안(마이데이터관리사, 국가공인신용관리사 등) △물류·유통·무역(물류관리사, 유통관리사, 보세사 등) △CS·상담·국제(국가공인SMAT, 국가공인CS관리사, 직업상담사 등) △부동산·복지·요양(공인중개사, 사회복지사 등) △농업·수산·축산(손해평가사, 농산물품질관리사 등) 등이다.
2023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6)
코어톡스
비동물성 보툴리눔 톡신 제제


코어톡스가 ‘2023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전문의약품(보툴리눔 톡신 제제) 부문 1위에 올랐다.

메디톡스가 자체 개발한 코어톡스는 비독소 단백질을 제거하고 신경독소 유효 성분만 정제한 비동물성 보툴리눔 톡신 제제다. 기존 보툴리눔 톡신 제제들은 분자량이 약 900킬로달톤(kDa)으로, 독소 단백질과 비독소 단백질의 복합체다.

코어톡스는 보툴리눔 독소 복합체에서 효능에 관여하는 150kDa 크기의 신경독소 유효 성분만 정제했으며, 2016년 식품의약품안전처 승인을 받았다.

또한 제조 과정 중 사용되는 보툴리눔 배양 배지에서 동물 성분을 원천적으로 배제한 것으로 알려졌다. 완제품에는 사람혈청알부민(HSA)을 첨가하지 않고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안전성을 인정받은 폴리소르베이트 20와 L-메티오닌을 부형제로 첨가했다.
2023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6)
특허법인 메이저
베테랑 변리사 4인의 맞춤 솔루션


특허법인 메이저가 ‘2023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8년 연속 고객만족브랜드(특허법인) 부문 1위에 올랐다.

특허법인 메이저는 국내외 특허 출원 및 등록부터 특허 권리 분석, 특허맵, 특허 동향 조사, 특허 소송, 특허 가치 평가, 기술 이전 및 매매, 분야별 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컨설팅까지 모두 수행한다.

특히 경력 15년 이상의 베테랑 실무형 변리사 4인(김선영, 김형덕, 박종욱, 하수경)이 고객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맞춤 솔루션을 직접 제공해 고객만족도가 높다. 메이저는 고도의 전문성과 풍부한 업무 노하우를 통해 고객 개개인에게 정성을 다해 솔루션을 제공하는 만큼 높은 특허 등록 성공률을 자랑한다. 개인부터 중소기업, 벤처기업, 스타트업까지 수많은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정액제로 추가 비용이 없고, 모든 상담을 무료로 제공한다.
2023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6)
프로젝트게러지
빈티지 감성 가득한 고급 티크고재


프로젝트게러지가 ‘2023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3년 연속 산업(빈티지목재) 부문 1위에 올랐다.

(주)프로젝트게러지는 가정부터 카페, 사무실까지 다양한 공간에 고풍스러운 빈티지 감성을 더하는 고품질 티크고재 및 느릅고재를 홈페이지에서 판매한다. 용인시 처인구 소재 대형 쇼룸에서 티크고재로 만든 수려한 디자인의 테이블과 의자, 빈티지도어 등 각종 가구도 선보인다. 누구나 쇼룸에 방문해 다양한 티크고재 가구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프로젝트게러지가 인도네시아 직영 공장에서 생산하는 티크고재는 우수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을 모두 갖춰 가성비 높은 고재로 호응을 얻고 있다. 고재 특유의 빈티지 감성을 연출해 내는 거친 질감도 매력적이다. 아토피 등 피부질환 유발 물질이 없는 친환경 자재인 점도 특징이다.
2023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6)
홈인홈
오래 쓰는 좋은 수납가구 연구


홈인홈이 ‘2023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2년 연속 가구(수납가구) 부문 1위에 올랐다.

홈인홈은 오래 쓰는 좋은 가구를 연구하는 브랜드다. 모기업인 ㈜쓰임자리연구소는 ‘세상에 쓰임 좋은 100가지 제품 만들기’라는 목표 아래 설립된 기업으로, 쿠팡과 위메프, 디앤샵 등에서 상품기획자(MD)로 활약한 여성 최고경영자(CEO)가 운영하고 있다.

홈인홈의 대표 제품인 ‘메가 칸칸이 서랍장’은 자체 기획, 디자인 원목 서랍장이다. 특히 수납품의 사이즈에 따라 가로폭 조정이 가능한 ‘무빙 칸칸이’를 탑재해 바쁜 현대인이 쉽게 정리 정돈할 수 있도록 돕는다. 품질이 좋아 와디즈에서 서랍장 최초로 3번의 앵콜 펀딩을 거친 후 출시됐으며, 누적 후기가 1000건 이상에 달한다. 현재 업그레이드 리뉴얼을 준비 중이다.
2023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6)
후라이드참잘하는집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치킨 프랜차이즈


후라이드참잘하는집이 ‘2023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2년 연속 프랜차이즈(치킨) 부문 1위에 올랐다.

후라이드참잘하는집은 기본에 충실하고 초심을 잃지 않는 경영과 독자적인 차별화된 맛으로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치킨 프랜차이즈다. 끊임없는 연구로 탄생한 자사만의 특제 소스 및 시즈닝과 신선한 재료,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하는 프리미엄 전용 기름으로 만든 다양한 치킨을 선보인다.

특히 ‘후라이드참잘하는집’이라는 브랜드명에 걸맞게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맛이 뛰어난 후라이드 치킨으로 유명하다. 신메뉴 개발에도 힘써 최근에는 달콤한 크림이 구름처럼 부드러운 ‘크리미킹 소스’와 고소하고 짭조름한 치즈가 듬뿍 들어간 ‘치즈킹 소스’를 매콤달콤 양념치킨 위에 뿌려 먹는 ‘킹트리플 양념치킨’을 출시해 화제를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