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산 CEO로서 참전용사 용기와 희생에 항상 감사”
방미 중 앨라배마 변압기공장·애틀랜타 법인 등 방문

정기선 HD현대 사장이 최근 미국 앨라배마주 몽고메리시에 위치한 HD현대일렉트릭 변압기 공장에서 참전용사를 가족으로 둔 직원들을 만나 감사 인사를 전했다. 사진=HD현대 제공
정기선 HD현대 사장이 최근 미국 앨라배마주 몽고메리시에 위치한 HD현대일렉트릭 변압기 공장에서 참전용사를 가족으로 둔 직원들을 만나 감사 인사를 전했다. 사진=HD현대 제공


정기선 HD현대 사장이 방미 기간 중 앨라배마 현지법인 등을 방문해 직원을 격려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HD현대는 정 사장이 미국 앨라배마 주 몽고메리시에 위치한 HD현대일렉트릭 변압기공장, 조지아 주 애틀랜타시에 위치한 HD현대건설기계·HD현대인프라코어·HD현대일렉트릭 법인을 찾아 현장을 점검하고 직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정 사장은 가족과 떨어져 먼 타지에서 지내는 주재원들을 격려하고, 북미시장에서 성과를 내고 있는 현지 직원들에게도 고마움을 표했다.

특히 한국전쟁 참전용사의 가족 6명이 HD현대일렉트릭 변압기 공장에 재직 중이라는 것을 확인하고 이들을 만나 감사와 존경을 뜻을 전했다. 정 사장은 간담회 후 이 직원들에게 한국 초청을 깜짝 제안하기도 했다.

정 사장은 “방산기업의 최고경영자(CEO)로서 참전용사의 용기와 희생에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었다”며 “그분들께서 목숨을 걸고 지킨 대한민국의 발전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국전쟁 참전용사의 아들로, HD현대일렉트릭 앨라배마 법인에서 2012년부터 근무해온 제프리 워 씨는 “생각치 못한 선물을 받아 너무 기쁘다”며 “아버지가 살아계셨다면 발전한 한국의 모습에 아주 기뻐하셨을 것”이라고 답했다.

HD현대일렉트릭 앨라배마 법인은 2011년 설립돼 1만1700평(3만8,678㎡) 규모의 생산공장과 2만1000MVA의 연간 생산능력을 갖추고 있다. 총 381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HD현대일렉트릭은 2020년 애틀랜타시에 판매 전담 법인을 신설하기도 했다.

HD현대의 건설기계부문 계열사인 HD현대건설기계와 HD현대인프라코어도 애틀랜타시에 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HD현대건설기계의 북미법인은 4270평(1만4100㎡) 규모의 부품공급센터(PDC)를, HD현대인프라코어 법인은 3750평(1만2400㎡) 규모의 PDC와 건설기계 조립센터, 2만5000평(8만2600㎡) 규모의 성능시험장 등을 운영하고 있다.



안옥희 기자 ahnoh05@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