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갈 때 환율 100% 우대 받고 환전

트래블로그 서비스는 지난해 7월 출시 이후 각종 SNS에 올라온 손님들의 생생한 사용 후기와 혜택 인증을 통해 더욱 사랑을 받고 있으며 출시 10개월 만에 가입자 90만명을 돌파하는 등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트래블로그 신용카드는 트래블로그 체크카드의 신용카드 버전으로 기존 서비스와 함께 국내 사용에 따른 적립 혜택을 추가하여 손님 편의성을 혁신적으로 높였다.
트래블로그 신용카드는 하나머니앱에서 ‘외화 하나머니’를 선택 시 기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와 동일하게 이용 가능한 해외 통화 18종 모두 ▲환율 우대 100% ▲해외이용수수료 무료 ▲해외 ATM 인출 수수료가 무료이다. 여기에 트래블로그 신용카드 사용 시 적립 혜택을 추가로 탑재했다. 적립 혜택은 전월 실적과 관계없이 제공하며 ▲국내외 전 가맹점 1Q Pay 결제 시 하나머니 1.3% 무제한 적립 ▲국내외 전 가맹점 결제 시 하나머니 1% 무제한 적립된다. 또한 ▲해외 가맹점 결제 시 3% 적립(월 최대 5만 하나머니) ▲항공/면세점/여행 관련 가맹점 결제 시 3% 적립(월 최대 5만 하나머니)이 가능하다.
트래블로그 신용카드는 한 장의 카드 안에 두 가지 결제 방식이 탑재되어 있다. 국내에서 결제 시 신용 결제로 사용할 수 있고 해외에서 결제 시 ‘외화 하나머니’와 ‘신용결제’ 중 하나의 결제 수단을 설정할 수 있다. 트래블로그 신용카드 발급 시 기본 결제방식은 ‘외화 하나머니’로 설정되며 결제 수단 변경은 원큐페이앱에서 즉시 변경 및 적용할 수 있어 해외 여행 중 필요에 따라 활용이 가능하다. 단, 신용결제로 선택하면 외화 하나머니와 다르게 해외이용수수료 및 ATM 인출 수수료가 발생하니 주의가 필요하다.
트래블로그 신용카드 출시를 기념하여 5월 9일부터 7월 8일까지 두 달 간 연회비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연회비는 국내 전용 및 국내외겸용(Mastercard) 모두 2만원이며 행사기간 동안 하나카드 홈페이지, 1Q Pay, 하나머니 앱에서 트래블로그 신용카드를 발급받는 경우 연회비 100%를 캐시백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하나카드 홈페이지, 1Q Pay, 하나머니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트래블로그는 해외여행객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있는 필수 아이템으로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국가별 여행 커뮤니티는 물론 앱테크(앱+재테크) 사이트에서도 실제 사용 후기가 끊임없이 업로드 되며 개인 SNS에 혜택 받은 내용을 인증하는 챌린지까지 성행하고 있다. 또한 해외 여행에 대한 기대와 수요가 증가하면서 체크카드와 신용카드를 다른 디자인으로 선택하여 1+1 발급받는 손님들도 점차 늘어나는 추세다.
하나카드 디지털전략그룹 이석 그룹장은 “트래블로그는 벌써 90만의 손님이 경험하신 하나금융그룹의 해외 특화 서비스로 이번 트래블로그 신용카드로 더 많은 분들께서 디지털화된 해외 결제 수단을 누릴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서비스와 압도적인 혜택을 기반으로 해외여행 하면 하나카드 라는 브랜드 인지도를 통해 ‘해외여행 1등 카드사’의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이명지 기자 mjlee@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