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링턴 스퀘어 신흥역’ 1순위 평균 23.7대 1 기록, 전 타입 마감
효성중공업·진흥기업의 ‘해링턴 스퀘어 신흥역’이 1순위 청약 접수에서 평균 23.7대 1의 경쟁률을 기록, 성황리에 전 타입 1순위 마감에 성공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 24일(화) 진행한 ‘해링턴 스퀘어 신흥역’ 1순위 청약 접수 결과, 684가구 모집에 1만6,227건의 접수를 기록, 평균 23.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최고 경쟁률은 전용 84㎡A형에서 76.7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이후 일정으로는 2일(수) 당첨자 발표, 14일(월)부터 5일간 정당 계약을 실시한다. 전매제한은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1년이며, 입주는 2027년 12월(예정)이다.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중앙동 일원에 건립되는 ‘해링턴 스퀘어 신흥역’은 중1구역 도시환경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되며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아파트 15개 동 1,972세대, 오피스텔 2개 동 240실 규모다. 이 중 아파트 전용면적 59~84㎡ 1,319세대를 일반 분양한다.

단지는 최고 35층, 약 2,000세대급 대단지로 성남 최중심 랜드마크 등극 기대감이 높다. 경사 지대가 많은 성남시 일대와 달리 완만한 평지에 자리해 지역민들의 선호를 이끈 것으로 분석된다.

‘해링턴 스퀘어 신흥역’의 입지도 흥행 요인으로 분석된다. 지하철 8호선 신흥역과 직통 연결(1단지 선큰광장 연결)되는 초역세권 입지를 갖췄다. 단지 지하를 통해 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한 데다 8호선을 통해 두 정거장이면 모란역으로 이동이 가능, 분당선으로의 환승이 쉽다. 단지 인근 산성대로, 경충대로, 여수대로를 통해 분당·수서간도시고속화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등의 진입이 수월해 서울 지역 및 수도권 전 지역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생활 인프라도 훌륭하다. 직통 역세권(1단지 선큰광장 연결) 단지인 만큼 단지 내 테라스형 상가에 풍성한 인프라가 형성될 전망이며, 바로 앞에는 롯데시네마(성남 중앙)를 비롯해 신흥역 인근에 조성된 상권 이용이 편하다. 모란시장, 성남시 의료원, 신흥3동행정복지센터, 성호시장, 성남종합운동장, 이마트(성남점)으로의 방문이 쉽고, 북측 위례신도시와 잠실 인프라도 이용 가능하다.

‘해링턴 스퀘어 신흥역’은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 Green Space Solution팀(이하 GSS팀)에서 조경 특화 설계 및 시공을 맡았다.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 GSS팀은 국내외 디자인 어워드에서 다수의 수상 능력을 보유한 전문가 집단으로, 입주민 만족도가 높은 조경 특화 프리미엄 주거단지로 조성된다.

특히, ‘해링턴’ 브랜드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단지의 시공을 맡은 효성중공업은 ‘2024 고객사랑 브랜드 대상’ 브랜드 아파트 부문 대상에서 3년 연속 수상했으며, 2021년 조선일보 미래건축문화 대상 고객만족(아파트)부문 대상, 2021년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대상 고객만족(아파트) 부문 대상 등을 각종 상을 수상하며 주택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해링턴 스퀘어 신흥역’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중앙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

한경비즈니스 온라인뉴스팀 기자 biznew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