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본그룹, 건설·부동산 개발 및 수입차 유통업까지 사세 확장하며 유명세
기 회장 “건설업계 산학협력·사회기여 위해 힘쓸 것” 강조

10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서울대 ACPMP 10대 총동창회장 취임식에서 기세도 위본그룹 회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서울대 ACPMP
10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서울대 ACPMP 10대 총동창회장 취임식에서 기세도 위본그룹 회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서울대 ACPMP
기세도 위본그룹 회장이 10일 서울대학교 ACPMP(공과대학 건설산업최고전략과정) 10대 총동창회장으로 취임했다.

서울 삼성동 소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이날 취임식에는 문주현 서울대 ACPMP 총동창회 명예회장(MDM그룹 회장)을 비롯해 김영오 서울대 공과대학장, 이충재 한국건설산업 연구원장, 박문서 서울대 교수, 김우영 서울대 교수, 박영광 수석 부회장, 조영훈 수석 부회장 등 약 160여 명의 회원과 내외빈이 참석했다.

서울대 ACPMP는 글로벌 리더십을 갖춘 유능한 건설경영자를 육성하는 한편, 건설업계 정보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취지로 설립돼 대외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기 신임 회장은 이날 취임사에서 “경제 전반에 걸친 불확실성 속에 있지만, 이런 위기는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다”며 “동문 간 교류를 통해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건설산업과 관련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산학 협력 및 사회적 기여를 확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 회장은 “시대를 선도하고 폭넓은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건설경영자 역량과 글로벌 리더십 배양에도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위본그룹은 기 회장이 1994년 창업한 토목 전문회사인 도양기업을 모태로 종합건설사 위본건설, 전문건설사 도양기업, 부동산개발법인인 ㈜위본 등 탄탄한 건설 계열사를 중심으로 성장했다. 아우디와 재규어랜드로버 공식 딜러인 위본모터스㈜ 및 위본오토모티브㈜ 설립을 통해 수입자동차 유통사업에 진출하는 등 사세를 확장하기도 했다.

기 회장은 2021년 국가 직업능력개발 유공 포상 국무총리 표창도 수상한 바 있다.



민보름 기자 br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