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텔, 2025년 클로즈 베타 유저 모집… AI 기반 B2B 마케팅 혁신의 시작
AI 기반 글로벌 마케팅 솔루션 개발사 ㈜메텔이 2025년 클로즈 베타 유저 모집을 시작했다.

메텔은 B2B 기업들이 해외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AI 콘텐츠 생성 기술을 기반으로 한 SaaS 솔루션을 선보인다. 이번 클로즈 베타를 통해 실사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솔루션을 더욱 고도화할 계획이다.

기존에 LinkedIn을 중심으로 B2B 마케팅 전략 컨설팅 및 대행 서비스를 제공해온 메텔은, 이번 클로즈 베타를 통해 고객들이 직접 AI 기반 콘텐츠를 생성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비싼 마케팅 캠페인, 해외 전시회 참석, 에이전트 의존 등 비효율적인 방식을 벗어나 보다 효과적인 글로벌 진출 전략을 수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메텔의 AI 기반 솔루션은 타켓 고객과 제공되는 사업을 이해한 AI를 통해 짧은 인터뷰만으로도 사고 리더십(Thought Leadership) 콘텐츠를 자동으로 제작해, 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인지도와 신뢰도를 쌓는 데 도움을 준다.

특히 LinkedIn 타겟 고객 맞춤형 콘텐츠 생성, 데이터 분석 및 아웃리칭 기능을 통해 최적의 마케팅 전략을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향후 블로그, 뉴스레터 등 다양한 채널로 기능을 확장할 계획이다.

메텔 관계자는 “현재까지 6만여 건의 콘텐츠 데이터를 분석하며 고품질 콘텐츠 제작에 대한 인사이트를 축적해왔다. 많은 고객들의 요청에 따라 AI 콘텐츠 제작 기술을 SaaS 솔루션으로 제공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클로즈 베타를 통해 기업들이 직접 AI 기반 콘텐츠를 활용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강력한 브랜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클로즈 베타 신청은 메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2025년 상반기 동안 제한된 인원을 대상으로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경비즈니스 온라인뉴스팀 기자 biznew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