뷔페 식당·테크노짐 운동기구·30m복층 골프장·동시상영 영화관 무료 제공
입대의 결성 전 조기 오픈해 삶의 질↑, 입주민 사이 호평 이어져

현재 운영 중인 로열 씨네마 라운지. 사진=DK아시아
현재 운영 중인 로열 씨네마 라운지. 사진=DK아시아
DK아시아는 검단신도시 조성, 각종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등 도시개발사업 호재로 주목받는 인천 서북부에 조성하는 ‘신검단 로열파크씨티Ⅱ’의 커뮤니티센터를 조기 운영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국내 최상급 호텔, 리조트와 겨룰 만한 시설 및 서비스에 입주민 만족도가 높다는 후문이다.

통상 커뮤니티 시설은 입주자 대표로 구성된 입주자대표회의(입대위)가 결성된 후에 운영된다. 하지만 입대위 구성이 늦어지면 시설 운영이 그만큼 지연됨에 따라 불편함은 고스란히 입주민들의 몫으로 남는다.

DK아시아는 이 같은 불편을 해소하고 입주 초기 입주민들의 편리한 주거 생활을 위해 커뮤니티센터를 조기에 오픈하고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인도어 골프장은 이미 지난해 12월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인도어 골프장은 자연 채광이 되는 30미터 길이의 복층 구조로 돼 있으며 공을 쳤을 때 장쾌하게 공이 날아가는 방향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공의 속도, 방향 심지어는 골프를 치는 입주민의 자세까지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는 GDR 시스템이 전 타석에 완비돼 있다. 또한 티칭 프로가 인도어 골프장에 상주하며 입주민을 대상으로 원포인트 레슨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최고의 운동기구 브랜드로 통하는 테크노짐 브랜드 기구를 갖춘 휘트니스 센터도 운영에 들어갔다. 휘트니스 센터에는 최신 러닝 머신과 싸이클링 운동 기구, 천국의 계단으로 알려진 스텝밀 머신까지 갖췄으며 고가의 필라테스 기구를 갖춘 필라테스룸도 완비되어 있다.

DK아시아는 봄부터 커뮤니티 시설 일부를 추가 운영하고 있다. 지난 1일부터는 단지 내에서 가족들과 함께 영화를 즐길 수 있는 프라이빗 영화 서비스를 실시 중이다. 영화관은 20석 규모로 돌비 사운드 시스템을 갖춰 소리의 입체감이 뛰어나며 현재 극장에서 상영하고 있는 영화를 단지 내에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4월에는 셰프가 직접 조리한 음식을 뷔페식으로 즐기는 삼식(三食) 서비스가 제공된다. DK아시아는 신검단 로열파크씨티Ⅰ에서 풀무원 위탁운영을 통해 대한민국 최초로 삼식 서비스 제공에 성공한 회사다. 최근 삼식 서비스는 강남과 용산, 여의도 등 서울 부촌 일부 아파트에서 제공되며 고급 아파트의 기준으로 자리를 잡았다.
현재 운영 중인 인도어 골프장. 사진=DK아시아
현재 운영 중인 인도어 골프장. 사진=DK아시아
신검단 로열파크씨티Ⅱ에서는 신세계 푸드를 통해 입주민들에게 최고 품질의 삼식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DK아시아는 국내 최초로 삼식 서비스를 자유롭게 교차 이용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여기에 입주민 전용 프라이빗 요트 서비스도 3월부터 제공해 꽃 피는 봄, 경인 아라뱃길을 요트로 즐기는 꿈 같은 낭만의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4월에는 입주민의 자부심을 높여 줄 전용 셔틀버스도 운행한다. 셔틀버스는 출퇴근 시간 입주민들의 편안한 출퇴근을 돕기 위해 인근 지하철역과 단지를 오가는 것은 물론 아이들의 안전한 통학을 위해 초등학교와 단지를 오가는 통학용 등 다양한 용도로 이용될 전망이다. 특히 입주민 전용 요트 서비스를 위한 블랙 라벨 버스도 주말에 운행해 입주민들의 고품격 라이프 생활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커뮤니티 조기 운영에 대한 입주민들의 반응은 뜨겁다. 입주민들은 온라인 주요 커뮤니티(카페)와 오픈 채팅방을 통해 사진을 공유하며 신검단 로열파크씨티Ⅱ에 거주하는 자부심을 드러냈다. 시설에 대한 입주민들의 이용률도 높다. 어플을 통해 예약이 가능한 인도어 골프장은 전 시간대 만석을 기록 중이며 휘트니스 센터 역시 운동하는 입주민들로 북적이고 있다. 로열 씨네마 라운지는 단지 내에서 가족과 함께 개봉영화를 즐길 수 있는 장점 때문에 매회 만석으로 운영된다.

김정모 DK아시아 회장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호텔급 커뮤니티 센터를 조기 오픈함으로써 신검단 로열파크씨티Ⅱ 입주민이 여행을 떠나지 않아도 쉼과 힐링을 누리고 일상의 경험에서 감동을 느낄 수 있도록 수준 높은 주거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대한민국 주거 문화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하고 있는 DK아시아는 요트 및 상가, 커뮤니티 센터 등 다양한 운영 서비스를 제공해 대형 개발사로서의 면모를 더욱 단단하게 가지고 갈 것”이라고 말했다.


민보름 기자 br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