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더바이옴(MOTHEBIOME), 유산균 전문가가 만든 두피케어 브랜드
모더바이옴(MOTHEBIOME)이 25일 공표된 ‘2025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뷰티(탈모앰플) 부문 1위에 선정됐다.

모더바이옴(MOTHEBIOME)은 프로바이오틱스 전문기업 락토메이슨의 두피케어 브랜드다. 국내 최초로 바르는 탈모 특허 유산균을 함유한 ‘모더바이옴 유산균 함유 헤어 토닉’을 선보이고 있다. 해당 제품은 매일 관리가 필요한 탈모인들을 위한 자극 없는 탈모 앰플로, 인공 향료 등의 첨가물을 넣지 않아 예민한 두피도 안심하고 관리할 수 있다.

여기에 탈모 증상 완화에 좋은 ▲엘-멘톨 ▲살리실릭애씨드 ▲덱스판테놀과 보습에 좋은 히알루론산 4종 ▲저분자 발효 콜라겐 ▲아미노산-미네랄 펩타이드 등도 함유했다. 이에 모더바이옴의 두피 쿨링 마사지기와 함께 하루 1~2회 사용할 경우 탈모 증상 완화와 함께 건강한 두피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모더바이옴 두피 쿨링 마사지기는 두피열을 빠르게 진정시켜 주어 함께 사용할 경우 시너지 효과가 높다.

모더바이옴 관계자는 “17년 동안 ‘마이크로바이옴’ 하나만을 연구 및 개발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두피 장벽과 모근을 강화해 두피와 모발이 건강해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오늘의 작은 케어가 내일의 변화를 가져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운영사무국이 주관하는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까다로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브랜드와 기관에 수여되는 권위 높은 시상이다. 국내외 유수 브랜드들의 선호도와 만족도, 전문성 등을 소비자 리서치를 통해 객관적으로 평가하여 시상식의 공정성을 높이고 있다. 각 분야의 1위 브랜드를 엄선하는 만큼 소비자들이 효율적으로 브랜드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