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실 환경 최적화된 기능 및 고급스러운 디자인 ‘휴젠뜨 NOVA’
환기 기술 경쟁력, 우수한 디자인으로 해외바이어 각광

힘펠이 독일 ISH2025에 참가해 휴젠뜨 신제품을 전시했다.
힘펠이 독일 ISH2025에 참가해 휴젠뜨 신제품을 전시했다.
환기가전 전문기업 힘펠(대표 김정환)이 3월 17일부터 21일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ISH 2025’에 참가해 해외 전시에서는 처음으로 휴젠뜨 신제품을 선보였다.

ISH는 냉난방, 환기 기기 등이 전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냉난방공조(HVAC) 박람회로 환기 기술의 글로벌 트렌드를 선보이는 자리다. 힘펠은 10년 전부터 ISH에 꾸준히 참여해오고 있으며 해외 바이어 발굴 확대 및 환기가전 전문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나가고 있다.

힘펠은 이번 전시에서 ‘숨쉬는 집’ 욕실 환기가전 신제품 ‘휴젠뜨 NOVA’를 공개했다. 이 신제품은 욕실 환경에서 최적화된 환기, 온풍, 제습, 건조 등 편리한 기능에 심플한 디자인을 더했다. 이는 효율적인 공간 활용,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스마트홈 트렌드에 적합한 욕실 관리 솔루션으로 각광받았다.
힘펠 전시 부스에 방문한 참관객 모습
힘펠 전시 부스에 방문한 참관객 모습
또한, 힘펠의 시스템 환기 청정기 휴벤도 해외 바이어들의 눈길을 끌었다. 휴벤은 고성능 복합 필터 시스템을 통해 집안의 오염된 공기를 배출하고 외부의 깨끗한 공기를 집안으로 유입시켜 건강한 생활 공간으로 만든다. 특히, 전열 교환 소자를 통해 에너지 손실을 최소화하고, 친환경 EPP 재질로 된 케이스는 소음을 줄이고 결로를 방지한다.

힘펠 전시 부스를 찾은 참관객들은 휴젠뜨의 차별화된 기능성과 친환경 소재로 제작된 시스템 환기 청정기에 주목했다. 해외 바이어 및 업계 관계자들은 현대적인 디자인, 지속가능한 친환경 소재로 만들어진 환기가전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힘펠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환기 기술력, 우수한 디자인을 갖춘 힘펠 환기가전을 해외 시장에 적극 알리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해외 전시를 통해 아시아, 유럽 등 새로운 바이어를 발굴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