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별 인적성 합격 팁③] LG Way Fit Test ' 난이도 높지 않아 시간 내 다 푸는 것이 중요'

기업별 인적성 합격 팁
오는 4월 1일 현대차를 시작으로 각 기업의 인적성 전형이 치러질 예정이다.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후 며칠 내로 시험이 치러지다보니 지원자 입장에서는 준비할 시간이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다. 빠른 시일 내로 인적성 전형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각 기업별 유형과 공략법을 숙지해야한다. 4월 치러질 예정인 각 기업의 인적성 전형 대비법을 담았다.


LG 'LG Way Fit Test'LG 인·적성 검사는 인성검사인 ‘LG Way Fit Test’와 적성검사로 구성된다. ‘LG Way Fit Test’는 ‘LG 웨이’에 맞는 개인별 역량 또는 직업 성격적인 적합도를 확인하는 것으로 총 342문항에 50분간 진행된다.
적성검사는 신입사원의 직무수행 기본 역량을 검증하기 위한 평가로 언어이해, 언어추리, 수리력, 도형추리, 도식적 추리, 인문역량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125문항에 140분간 진행된다. 최대 3개사까지 중복지원을 했을 경우에도 인적성검사는 한번만 치르면 된다. 하지만 각 사별 채용 규모 및 지원자의 숫자와 수준 등에 따라 전형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응시 회사별로 필기전형 합격 여부는 달라질 수 있다.
LG그룹 인적성은 난이도가 크게 높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적성검사 난이도는 수능 정도의 수준이며 인적성에서는 합격자의 10~20배수가량을 선발한다. LG 웨이 핏 테스트의 경우 단기간 내 빠르게 체킹하는 것이 좋다. LG 채용관계자는 지난해 채용설명회에 참석해 “342문항을 50분 내로 답하는 것이 쉽지 않다. 읽고 바로 답을 해야 한다. 문제를 푼다는 개념으로 접근하면 시간 내 풀 수 없다. 최대한 다 푸는 것이 유리하다”고 말했다.
시험 예정일_2017년 4월 8일
합격 TIP▶ 필기구는 샤프 말고 볼펜만 가능사인펜 외에 개인 필기도구를 하나 씩 사용이 가능하다. 이때 샤프는 불가.
▶ 홈페이지 예시 문제, 꼭 보고 가라 한자, 한국사에 관한 문제 대부분은 홈페이지 예시와 비슷하게 출제된다. 시험 보러 가는 길에 잠깐이라도 예시 문제를 들여다보면 큰 도움이 된다.
박해나 기자 phn0905@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