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코인, 알고리즘엑스와 블록체인 혁신·투자자 교육 추진 위한 파트너십 구축


암호화폐 거래소 딥코인(Deepcoin)은 블록체인 전문 컨설팅 및 액셀러레이터 기업 알고리즘X (Algorithm X)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전통적인 웹 기술 (웹2)과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인 탈중앙화(웹3) 플랫폼 사이의 격차를 해소하는데 기여할 예정이다.

알고리즘X는 암호화폐 전문가 및 오랜 경력의 웹2 비즈니스 컨설턴트로 구성된 블록체인 전문 기업이다. 중앙 집중식 플랫폼과 탈중앙형 분산식 프로토콜 간의 상호의존적 로직과 기능 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은 알고리즘X의 풍부한 경험과 딥코인 거래소의 최첨단 거래 인프라를 활용하여 블록체인 생태계의 새로운 성장 기회를 촉진하는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번 파트너십은 향상된 트레이딩 기능을 제공해 유저들이 보다 정확하고 효율적인 거래를 할 수 있도록 서비스할 예정이다.

또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공동 발굴, 투자를 통해 성장을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 알고리즘X의 네트워크와 딥코인 거래소의 플랫폼 및 노하우를 바탕으로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해당 프로젝트가 경쟁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필요한 리소스 및 가이드, 홍보 등의 보유 인프라를 적극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의 핵심은 블록체인 투자자 교육을 통한 투자자 보호에 있다. 초보뿐만 아니라 암호화폐 거래 경험이 많은 투자자를 대상으로 암호화폐 거래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과 리소스 등을 공동 개발한다. 투자자 교육에는 암호화폐 거래 전략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웨비나, 튜토리얼(설명서) 및 심층적인 이해를 위한 심층 분석 가이드가 포함된다.

딥코인 거래소 최고경영자 에고(Ego) CEO는 “딥코인은 블록체인 업계의 혁신을 주도하고 암호화폐 유저들에게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최고의 플랫폼과 인프라를 제공하기 위해 전념하고 있다”며 “알고리즘X와의 파트너십은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블록체인의 기술은 물론 새로운 영역을 개척해 암호화폐 유저들에게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탈중앙화 경제를 통한 기회 확장 및 깊은 이해의 촉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알고리즘 X CEO 헨리 김은 "알고리즘X는 그 시작부터 웹2와 웹3 시스템의 차이를 이해하고 해당 기술의 격차를 해소하는데 전념해왔다”며 “딥코인 거래소와의 파트너십은 우리의 사명과 완벽하게 일치함은 물론 다양한 기술 분야에 블록체인 기술을 채택하고 가속화하는데 우리의 전문 지식을 결합하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한경잡앤조이 온라인뉴스팀 기자 jobnjoynews@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