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유한킴벌리, 티몬 등 알짜 인턴채용 '후끈'


대학교 개강시즌이 곧 다가오지만 취업준비겸 휴학을 선택한 대학생들이 늘고 있다. 휴학을 통해 2보 전진을 꿈꾸는 취준생이라면 최근 진행 중인 ‘인턴’채용을 놓치지 말자.


(주)카카오가 이달 18까지 제주본사에서 근무할 인턴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카카오 트래블라인 서비스 운영, 다음 카페 서비스 개발, 모바일 포털 다음 및 다음앱 서비스파트, 카카오 라이프서비스 체험 및 시장조사 등이다. 모집 규모는 10명 이상이며 각 분야별로 채용 인원 및 우대사항이 상이하니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 회사 채용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근무조건은 카카오 제주오피스이며 인턴합격자는 이달 29일부터 3개월 이상 인턴생활을 하게 된다. 전형과정은 서류평가 및 면접 순이며 서류지원은 이 회사 채용홈페이지 내 각 분야별 공고링크 URL 클릭해 작성 및 지원하면 된다.


생활용품 전문업체 유한킴벌리도 이달 22일까지 인턴채용을 진행한다. 모집직무는 유아/아동용품 마케팅, 육아용품 마케팅, 여성용품 마케팅, 소재및기술개발, 디자인, 수출, 전략기획, 인사 등이다.


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 3학년 이상 재학생 중 휴학생으로, 전략기획과 인사를 제외하곤 모집부문 해당학과 및 관련학과 전공 수업을 1년 이상 수강한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단, 영어 능통자는 우대하며 각 분야별 우대사항이 상이하니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 회사 채용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형과정은 서류심사 및 면접전형이며 서류결과는 이달 29일 오후 6시에 이메일을 통해 개별 통지된다. 합격자는 다음달 14일부터 약5개월 간 인턴생활을 하게 되며 인턴십 수행 후 향후 공채 지원 시 우대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국내최대 소셜커머스 업체인 티몬도 이달 17일까지 인턴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분야는 지역 영업 MC(Marketing Consultant)이며 근무지는 분당, 수원이다.


담당업무는 잠재적 거래처 대상 영업, 거래처 발굴, 제휴계약 체결, 거래처 관리, 상권특징 분석 등이며 고졸자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형과정은 서류평가, 실무(1·2차)면접, 기업문화 적합성 면접 순이며 합격자는 3개월간의 인턴 근무 후 평가에 따라 정규직 전환될 수 있다.


김수정 기자 hohoki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