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레 물리칠 ‘비오킬’, 우리가 알린다!” 동성제약 서포터즈 ‘동행’ 4기 온라인 발대식 개최



[한경 잡앤조이=김지민 기자] 동성제약은 지난 3일 서울 도봉구 방학동 본사 대강당에서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 ‘동행’ 4기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했다.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진행된 이번 동행 4기 발대식에서는 동성제약 소개와 서포터즈가 홍보를 진행할 ‘동성 비오킬’ 제품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동성제약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동행 서포터즈 4기의 면접전형과 발대식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고 전했다.


동행 4기로 선발된 대학생 서포터즈 30명은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간 동성제약의 저독성·무취 살충제 브랜드인 ‘동성 비오킬’의 지면·영상 광고를 제작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활동 기간 중 최우수 활동자 1명에게는 100만원, 우수 활동자 10명에게는 각 20만원, SNS 우수 활동자 5명에게는 각 10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또 매월 우수 활동자들에게 소정의 활동비가 제공된다.


동성제약은 온라인을 통해 동행 4기 서포터즈들과 △동성제약 소개 △스피드 퀴즈 타임 △비오킬 제품 교육 △서포터즈 활동 가이드 △멘토링 소개 △랜덤 통화연결 이벤트 △질의응답 등의 시간을 가졌다. 온라인 발대식에 참여한 서포터즈들은 댓글을 통해 동성 비오킬과 앞으로의 활동에 대해 적극적으로 질문했다.


동행 4기에 선발된 김지우(부산외대 국제무역마케팅학부ㆍ3) 씨는 “온라인으로 발대식이 진행돼 동기들을 대면하지 못한 것은 아쉽지만 온라인상으로 동기들은 물론, 현직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것이 신기했다”며 “기업과 제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으로 많은 것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박성훈(울산대 경영학과ㆍ2) 씨는 “온라인 발대식이라 경직된 분위기일 줄 알았는데 전화연결, 퀴즈 이벤트 등으로 발대식에 집중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동행 서포터즈 활동은 학교에서 배울 수 없는 실무를 현직자에게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인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동성제약 관계자는 “서포터즈들이 온라인 발대식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덕분에 모두와 즐겁게 소통하는 자리가 될 수 있었다”며 “열정 가득한 동행 4기의 앞으로 마케팅 활동이 더욱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min50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