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교양·예능PD, YG 포토그래퍼 8월 채용

[한경 잡앤조이=조수빈 인턴기자] SBS, 넷마블 YG 에서 PD, 큐레이터, 포토그래퍼 등 미디어 부문의 신입 및 경력을 모집한다.


29일 미디어잡에 따르면 SBS에서 교양PD, 예능PD 신입사원을 공개채용한다. 지원서는 내달 10일 17시까지 지원서와 함께 자기소개서, 자기소개 영상을 SBS 채용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자기소개 영상은 120초 이내의 영상으로, 기본적인 cut 편집과 자막, 배경음악 삽입은 가능하다. 그 외 편집 효과 및 기타 특수효과 등은 사용이 금지된다. 영상에 개인의 기본 신상(생년월일, 출신지, 가족관계, 학력, 출신학교 등)을 노출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하다.

넷마블에서 넷마블문화재단의 학예사(큐레이터)를 모집한다. 담당업무는 박물관 관련 자료조사 및 연구, 전시계획 및 실행 등 박물관 관련 업무다. 지원서는 이력서와 함께 포트폴리오를 내달 31일까지 넷마블 채용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지원 자격은 3급 정학예사 자격증 이상의 보유자, 박물관·미술관 재직 경력 보유자다. 박물관 및 예술 관련 학과 석·박사 학위 소지자를 우대한다.

YG엔터테인먼트에서 포토그래퍼 경력직을 모집한다. 소속 아티스트의 월드투어 콘서트 및 뮤직비디오 스틸 촬영, 포토북 제작 및 프로필 촬영, 편집 및 리터치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지원서는 내달 3일까지 YG 채용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지원자격은 2년 이상 업무 경력자로 어도비 포토샵과 캡쳐원 프로그램에 능숙해야 한다. 사진 관련 학과 혹은 전공자, 사진 관련 자격증 소지자, 스튜디오 경력자, 외국어 가능자는 우대한다.

전주MBC에서 아나운서를 채용한다. 지원서는 내달 5일까지 전주MBC 채용 홈페이지에 자기소개 및 포트폴리오 영상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모든 지원자는 2분 이내의 자기소개를 영상으로 첨부해야 한다. 포트폴리오는 해당자에 한해 진행했던 뉴스 및 방송프로그램 동영상을 2개 이내로 첨부하면 된다. 동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해 입사지원서에 영상 URL을 기재하면 된다. 전형 절차는 ‘서류 심사-카메라 테스트-최종 면접’순으로 진행된다.

주식회사 그린웹서비스에서 네이버 영상 컨텐츠 제작 PD, 네이버 파트너스퀘어 스튜디오 오디오 PD 신입·경력직을 모집한다. 지원서는 내달 2일까지 그린웹서비스 채용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영상컨텐츠 제작 PD의 경우 영상 혹은 사진 관련 학과 전공자로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CC, DSLR 사용이 능숙해야 한다. 스튜디오 오디오 PD의 경우 오디오 믹서 활용, 오디오 콘텐츠 제작 경험이 있어야 한다.

subin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