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JOB아라] 취업, 여기서 잡아라


[한경=공태윤 기자]





글로벌 채용 트렌드

코로나 비대면 시대 ‘틱톡’돌풍

숏영상 올린 20대 여성 스카웃


[한경JOB아라] 취업, 여기서 잡아라



코로나 시대 글로벌 숏폼(Short Form)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이 뜨고 있습니다. 틱톡은 쉽게 영상을 업로드하고 진입장벽이 낮아 10대들이 많이 활용하는 앱입니다. 올해 전세계 다운로드 횟수가 유튜브를 앞섰습니다. 국내보다 해외에서 보편화된 ‘틱톡으로 취업하기 트렌드’를 살펴봤습니다.

> 자세히 보기


이주의 채용 핫이슈

교육비 전액 무료~취업까지

SK뉴스쿨에서 꿈 이루세요!

교육비와 교재, 실습재료, 유니폼 심지어 자격증 취득비용까지 지원해 주고 취업도 연계해 주는 학교가 있습니다. 바로 SK 행복나눔재단과 행복에프앤씨재단이 2008년부터 운영 중인 'SK 뉴스쿨'입니다. 2021년 신입생을 14일까지 지원 받습니다. 모집은 조리,외식경영,MD,정보보안 등 4개 학과에서 70명을 선발합니다.


> 자세히 보기


숫자로 본 취업

대학생 월 평균 생활비 52만원

방청객 알바 시급이 17992원



[한경JOB아라] 취업, 여기서 잡아라



대학생 한명의 한달 생활비는 얼마일까요? 알바몬의 조사에 따르면, 대학생 1인의 월 평균 생활비는 59만2000원으로 나타났습니다. 시급이 가장 높은 알바는 ‘방청객, 보조출연’직종으로 1만7000원이 넘습니다. 코로나19로 채용시장은 크게 축소되었다는 설문조사입니다.


> 자세히 보기


면접 시사상식

‘코로나 백신’ 美·英·中 전쟁


[한경JOB아라] 취업, 여기서 잡아라



화이자, 모더나,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을 개발중인 글로벌 제약사들이죠. 백신은 우리 몸의 후천면역 체계를 이용해 바이러스를 퇴치하는 예방법입니다. 각국의 제약사들이 앞다퉈 개발중인 백신 개발방식은 다릅니다. 최근에는 mRNA를 이용한 신기술 백신개발도 추진중입니다. 백신 개발의 세계를 살펴봤습니다.


> 자세히 보기


경제뉴스 English

K팝 새 역사 쓴 BTS

빌보드 점령 영어표현은



[한경JOB아라] 취업, 여기서 잡아라



방탄소년단(BTS)의 한국어 곡 ‘라이프 고스 온’이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정상에 올랐죠. 미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노래를 보여주는 ‘핫100’차트에서 한국어 가사 곡이 1위에 오른 것은 62년만에 처음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영어 뉴스 사이트(www.kedglobal.com)에서 영어원문을 확인해 보세요.


> 자세히 보기


경제이해력 지름길 TESAT

‘수요·공급 곡선의 우측이동’ 원인

한국경제신문의 경제이해력시험 TESAT을 하루 한문제씩 풀면 경제에 대한 감이 살아납니다. 최근 은행,증권사 등 금융권 입사에선 TESAT스타일의 문제가 출제됩니다. 이번주에는 수요곡선이 우측으로 이동하는 원인이 무엇인지 문제를 풀면서 알아보겠습니다.


> 자세히 보기



Job Schedule [12월1~5일]

[채용 일정]

GC녹십자 11월20일 ~12월6일 사업개발, 학술

미코 11월23일~12월6일 연료전지 기술개발

동양생명 12월3일~13일 상품계리,자산운용,관리,글로벌

[공모전 일정]

SK SUNNY | 11월16일 ~12월6일 | 60명 | 2021년1월~2022년 2월 활동

DB금융경제 | 12월1일 ~1월11일 | 미국 등 글로벌 금융탐방 특전


‘잡아라 뉴스레터를 구독하려면’ ‘여기’를 꾸~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