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잡앤조이=이진이 기자] 서울대 자연과학대학과 카오스재단이 주최하고 인터파크가 후원하는 서울대 자연과학 공개 강연 ‘과학자의 꿈과 도전: 불확실한 세계, 그래서 과학’이 2월 6일 오후 6시부터 유튜브 온라인 생중계로 열린다.

서울대 자연과학대학 랜선 과학 콘서트 개최



자연과학 공개 강연은 서울대의 대표적인 과학 나눔 프로그램으로 1994년 1회 강연을 시작으로 올해 28회를 맞았다. 22회(2015년)부터는 이기형 이사장이 <과학지식의 공유>를 모토로 설립한 비영리 재단인 카오스재단의 참여로 무대 디자인을 새롭게 하고 좀 더 흥미로운 과학 강연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강연은 22회(2015년)부터 이어진 ‘과학자의 꿈과 도전’을 대주제로, ‘불확실한 세계, 그래서 과학’이라는 부제 아래 강연과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공개 강연에는 학생 및 일반인, 서울대 자연과학대학 학생 등 과학을 좋아하는 누구나 자연과학의 대향연에 함께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서울대 자연과학대학 홈페이지(science.snu.ac.kr)를 통해 선착순으로 받고 있으며, 사전 접수자 중 추첨을 통해 강연자와 소통하는 기회 제공, 서울대 기념품 발송 등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zinysou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