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블라인드 채용으로 9월 4일까지 ‘신입 개발자’ 모집



[캠퍼스 잡앤조이=김혜선 인턴기자] 카카오는 총 7개 부문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개발 역량과 업무 적합성을 고려한 블라인드 채용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카카오가 주요 공동체와 함께 9월 4일까지 신입 개발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 이번 공채를 시행하는 공동체는 카카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브레인, 카카오커머스, 카카오페이, 카카오CI 총 7개로, 지원자는 이 중 1개에 지원할 수 있다.


또한, 카카오는 지원서에 학력, 나이, 성별 등의 정보를 쓰지 않는 블라인드 채용 방식을 2017년에 이어 이번 채용에도 적용한다고 밝혔다. 이는 우수한 개발자를 선발하기 위해 채용 과정에서 지원자의 스펙이 아닌 개발 역량과 업무 적합성을 집중적으로 고려하기 위함이다.


입사 지원은 카카오 영입 사이트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채용절차는 온라인 코딩 테스트, 오프라인 코딩 테스트, 1,2차 인터뷰 순으로 진행된다. 10월 중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며, 최종 합격자는 오리엔테이션을 거쳐 2020년 1월에 입사할 예정이다. 유의사항은 인터뷰 단계에서 불합격할 경우, 동일직무 재지원은 입사 지원 시점으로부터 1년 후 가능하며, 최종 합격 및 입사 일정은 부문별로 상이할 수 있다.


hsunn0@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