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입문반 1, 2, 3기 교육생 모집

-교육비 무료, 우수 수료자 취업연계, 1인크리에이터 스튜디오 무료이용 제공



'경기도에서 1인 크리에이터 키운다' 2019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입문반 교육생 오는 22일까지 모집

△2018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촬영실습 현장. (사진 제공=경기도)



[캠퍼스 잡앤조이=김지민 기자]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에서 오는 22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는 유튜브 등에서 활동하는 초보 1인 영상 창작자들이 크리에이터의 기본기를 배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영상크리에이터 역량강화 전문 교육프로그램이다. 채널을 보유한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기초과정인 입문반과 게임, 뷰티의 장르별 과정뿐 아니라 수익화 실전 과정인 전문가 강연 및 세미나 과정으로 세분화 해 운영된다. 이번 교육과정은 1인 미디어 트렌드부터 콘텐츠 기획, 촬영, 편집, 저작권까지 '1인 콘텐츠 비즈니스'에 필수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이번 입문반은 기수별로 각 25명을 모집하며, 부천 경기콘텐츠진흥원 1인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와 단국대학교 죽전캠퍼스를 주요 교육장으로 약 2개월간 진행된다. 5월 이후에는 추가로 입문과정 외 전문가 강연 및 세미나 과정까지 총 25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전문 크리에이터가 되고 싶지만 기초 지식이 부족하고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고민이 됐던 사람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지난해 입문반 모집은 평균 8:1의 치열한 경쟁률을 기록할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올해도 1인 크리에이터의 지속 성장과 활발한 활동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min50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