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잡앤조이=홍효진 인턴기자] 국내 최초 취업 전문 버라이어티 ‘취얼업 라이브’가 면접 특집으로 방송을 진행했다.




첫 번째 코너인 ‘취업이슈브리핑’에는 이진이 캠퍼스 잡앤조이 기자가 출연해 한 주간의 취업 이슈를 전했다. 이 기자는 “인사담당자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57.4%가 ‘외모가 채용 평가에 영향을 준다’고 답했다”며, “인사담당자가 말하는 외모는 단순히 잘생김과 예쁨의 기준이 아닌, 자신감있고 밝은 표정과 태도를 의미한다”고 말했다. 또한 “본인이 말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촬영하면 본인의 단점에 대해 확실히 알 수 있을 것”이라고 면접 준비 팁을 소개했다.


이어 ‘팩트면접’에서는 안정영 작가가 출연해 면접 질문 대비 방법을 전했다. ‘주위에서 본인을 어떻게 평가하나’, ‘인생에서 하기 싫었는데 꼭 해야만 했던 일은 무엇인가’, ‘남편을 고르는 기준이 있다면’ 등 지원자를 당황케 만드는 질문 소개와 의도 및 답변 팁을 제공해, 취준생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면접특집으로 구성된 취얼업 라이브가 궁금하다면 영상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국내 최초 취업 버라이어티 ‘취얼업 라이브’는 매주 수요일 오후 5시, 아프리카tv (http://play.afreecatv.com/jobnjoy1234)에서 방송되며, 팩트 면접, 마음의 소리 등 방송 코너에 직접 참여하고 싶다면 취얼업 라이브 공식 이메일(upcheer@naver.com)로 신청 가능하다.


hyoj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