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잡앤조이=김예나 기자] 노랑풍선은 2001년 설립 초기부터 지속적인 성장세와 매년 경영과제 설정을 통해 업계에 괄목할 만한 내실경영으로 성장하고 있다. 전략경영 도입을 통해 미래 비즈니스 포트폴리오에 맞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인재 육성을 기반으로 조직 활성화를 통한 기업문화 정립에도 힘쓰고 있다.



[업종별 취업가이드_여행] 거품 없는 여행상품을 판매하는 노랑풍선



거품 없는 직판 여행 상품을 제공


노랑풍선은 설립 이념은 ‘모든 서비스는 사람을 위한, 행복을 위한, 고객 한 분 한 분의 따뜻한 미소를 위한 서비스’다. 설립 당시인 2001년 2억원의 매출액에서 시작해 지난해 826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매년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해외패키지 예약 서비스, 항공권 예약 및 발권, 허니문 여행, 해외 호텔 예약 대행, 배낭여행과 개별여행, 국내 여행, 기업체·단체 등 상용 인센티브 여행 등 다양한 여행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항공운임 총액 표시제, 국외 여행상품 정보제공 표준안을 준수해 여행상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연 2회 이상 여행상품 만족도 조사를 시행해 거품 없는 여행을 준수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즐겁고, 든든하고, 건강한 ‘노랑인’을 위한 복지제도


노랑풍선의 직원 복지제도는 ‘즐거운 노랑인’, ‘든든한 노랑인’, ‘건강한 노랑인’ 세 가지로 구분된다. 우선 ‘즐거운 노랑인’을 위해 영어·중국어·일본어의 공인 점수가 일정 이상인 직원에게 어학수당을 지급하고, 어학 학원 등록시 교육비의 절반을 지원한다. 사우회와 사내 동호회를 운영·지원하고, 직원들이 회사와 제휴된 휴양지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든든한 노랑인’을 위해 분기별 또는 연말에 성과급을 지급하고, 0~6세 자녀를 둔 직원과 6~20세 미만 자녀를 둔 직원에게 자녀·육아수당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종합건강검진 지원, 독감 예방 접종 지원, 사내 헬스장 운영 등으로 ‘건강한 노랑인’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인재 개발을 위한 지원에도 앞장서고 있다. 신입사원, 중도입사자, 임원, 승진자 등 직급별 교육을 실시하고, 외국어 과정과 자기 계발 과정, 리더십·인문소양 과정을 위한 온라인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채용 정보


채용 계획


연 1회(매년 11~12월)의 공개 채용을 실시하고, 결원 또는 확장 등 사유 발생시 수시 채용을 진행한다.


채용 프로세스


서류전형 -> 1차 면접(실무) -> 2차 면접(임원) -> 인적성 검사 -> 최종합격


채용 직무


주요 직무는 영업직무(지역별, 항공)와 관리직(회계,인사,총무 등), IT 직무와 상담직무로 구분된다.


인재상


기본에 충실한 인재, 창의적인 인재, 전문성을 갖춘 인재


합격 팁


노랑풍선과 여행 산업 등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필요하다. 또 지원하는 개별 직무에 대한 이해도와 관심도 등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입사를 위해 어떤 경험과 활동을 했는지, 어떤 자격증을 갖췄는지, 외국어 능력은 어떠한지 등에 대한 종합적인 검토가 실시되며,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 이 같은 내용을 충실히 반영하는 것이 좋다.


yena@hankyung.com

사진=노랑풍선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