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6회 국제금융기구 채용설명회’에서 세계은행 인사담당자가 입사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한국경제DB)
[캠퍼스 잡앤조이=이신후 인턴기자] 기획재정부가 11월 15일부터 17일까지 아주대와 목포대에서 ‘제9회 국제금융기구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2009년부터 매년 국내 젊은 인재에게 국제금융기구 진출 정보를 제공하고, 채용 기회를 제공하고자 열리고 있다. 각 국제금융기구 인사담당자들이 직접 방한해 기구 설명회와 채용 인터뷰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에는 세계은행(WB), 국제통화기금(IMF), 아시아개발은행(ADB), 유럽부흥개발은행(EBRD) 등 총 9개 국제금융기구가 참석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수도권 및 전남 지역에서 채용설명회를 개최해 국제금융기구에 관심을 갖고 있는 다양한 지역의 청년에게 기회를 제공한다. 이에 기재부는 11월 6일까지 국제금융기구 채용정보 홈페이지(ifi.mosf.go.kr)를 통해 각 기구와 채용 인터뷰를 진행할 인터뷰 지원자를 모집한다. 접수된 지원자 명단은 각 국제금융기구로 보낼 계획이다. 이후 각 기구는 인터뷰 대상자를 선정한다. 결과는 행사 전까지 개별적으로 통보할 예정이다.
채용설명회 참가자도 사전신청을 받는다. 설명회 상세 정보와 채용 직위 및 지원 요건 등의 안내는 위 채용정보 홈페이지를 통해 받아볼 수 있다.
기재부 관계자는 “국제금융기구 진출에 관심 있는 인재의 적극적 관심과 지원을 요청드린다”며, “기재부는 채용 설명회뿐만 아니라 많은 한국 인재들이 국제금융기구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제9회 국제금융기구 채용설명회’ 참석하는 9개 국제금융기구 *
세계은행(WB), 국제통화기금(IMF), 아시아개발은행(ADB), 아프리카개발은행(AfDB), 유럽부흥개발은행(EBRD),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AIIB),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녹색기후기금(GCF), 글로벌녹색성장연구소(GGGI)
sinoo@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