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당신의 쇼핑호스트에 투표하세요”, 12년 만에 쇼핑호스트 오디션 개최

△사진=GS SHOP 제공


[캠퍼스 잡앤조이=이신후 인턴기자] GS샵이 12년만에 신입 쇼핑호스트 오디션을 진행한다. 2017년 하반기 쇼핑호스트 공채 선발 과정에서 고객의 의견을 반영하겠다는 취지다. 투표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


오디션 투표 결과는 23일 공개하며, 결과는 2017년 신입 쇼핑호스트 선발 최종 심사에서 참고 자료로 활용한다.투표는 GS샵 온라인 및 모바일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오디션 대상자는 카메라 면접 및 1차 면접 등을 통과한 지원자로, 원하는 지원자의 영상과 사진을 본 뒤 투표하면 된다. 투표 횟수는 1일 1회로 제한해 투표자들은 5일 동안 총 5번의 투표를 할 수 있다.


박상준 GS샵 쇼핑호스트 팀장은 “쇼핑호스트는 고객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소통하기 때문에 회사 이미지를 만들어나가는 역할을 하게 된다”며, “고객이 원하는 바에 귀 기울이기 위해 쇼핑호스트 채용 과정에서 이러한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한편 GS샵은 지난 1995년 처음으로 쇼핑호스트 공개채용 방식을 도입했으며, 2005년 업계 최초로 고객 온라인 투표 방식을 도입한 바 있다. 이러한 절차를 통해 선발된 기혜경, 김현, 유지은, 이혜진 쇼핑호스트는 여전히 GS샵에서 활약하며 고객의 쇼핑을 돕고 있다.


sino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