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앞으로 다가온 겨울방학. 똑부러지는 계획을 세우고 움직이지 않는다면 또다시 후회만 가득한 2개월을 보내고 말 것이다. 하지만 도대체 뭘 해야 할지 몰라 한숨이라면 단기 속성반에 눈을 돌려보자. 이력서, 자소서에 적절하게 써먹을 수 있는 알찬 속성반만 선별했다.


프랑스 농식품 수산부가 주최하고 프랑스 농식품 진흥공사(SOPEXA)가 주관하는 2010 제9회 한국 소므리에 대회 결선이 13일 그랜드 힐?호텔에서 열려 결선에 진출한 후보자들이 경합을 벌이고 있다.
2010.07.13
/양윤모기자yoonmo@hankyung.com
프랑스 농식품 수산부가 주최하고 프랑스 농식품 진흥공사(SOPEXA)가 주관하는 2010 제9회 한국 소므리에 대회 결선이 13일 그랜드 힐?호텔에서 열려 결선에 진출한 후보자들이 경합을 벌이고 있다. 2010.07.13 /양윤모기자yoonmo@hankyung.com


[7days] 와인소믈리에 자격증 도전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에서는 겨울방학 와인&워터 소믈리에 자격증 특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총 40명을 대상으로 하며 12월 22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다. 참가 희망자는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사이트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12월 21일까지 경희대 호텔관광대학 412호로 접수하면 된다.


교육은 총 7일간 진행되며, 교육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18시까지다. 와인 테이스팅법부터 와인양조학, 와인마케팅, 와인서비스 실습, 와인 테이스팅 등 다양한 이론, 실습수업이 병행된다.


교육 이수 후에는 ASI 회원국인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의 수료증과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의 와인, 워터소믈리에 자격증 시험, CIVB 와인전문가 및 AHLA 소믈리에 자격증 시험기회가 주어진다. 단, 응시는 별도로 진행한다. 수강료는 대학생 38만원, 일반인 50만원이다.



‘겨울방학동안 뭐하지?’ 드론부터 와인소믈리에까지, 단기 속성반 주목!


[50days] 조리사 자격증 도전

방학 기간을 이용해 조리 자격증에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 한솔요리학원에서는 방학동안 조리사자격증 필기시험 대비반을 운영해 1개월 만에 필기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과정을 운영한다.


보통 3개월 이상이 필요했던 실기 과정도 특별 단기 속성반을 수강하면 빠른 시일 내 수업을 받을 수 있다. 많은 학생들이 도전하는 한식과 제과제빵은 3주, 복잡한 양식 조리도 6주 내로 과정 이수가 가능하다.


교육비는 필기의 경우 25만원, 실기는 45만원부터이며 과정에 따라 상이하다.



26일 서울 성북구 안암로 고려대학교에서 열린 2016년 고려대 드론 경진대회에서 참가자들이 드론을 날리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56개 팀이 참가했다. 신경훈 기자 nicerpeter@hankyung.com
26일 서울 성북구 안암로 고려대학교에서 열린 2016년 고려대 드론 경진대회에서 참가자들이 드론을 날리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56개 팀이 참가했다. 신경훈 기자 nicerpeter@hankyung.com


[2months] 드론교육지도사 자격증 도전

2개월이면 방과후 교사로 활동할 수 있는 드론교육 지도사 자격증에 도전할 수 있다. 드론교육 지도사는 방과후 학교 드론 교육 수업을 설계 운영하며 미래 산업인 드론 분야의 기본 이해와 응용법을 체계적으로 교육할 수 있는 과정이다.


보통 드론교육지도사 2급 자격증은 2개월 내 취득이 가능하다. 수강료는 온라인 강의의 경우 2개월에 10만 원 선. 수업 이수 후 이착륙 과정, 호버링 과정, 장애물 통과 과정, 캠 촬영 영상 등을 제출해 심사를 받은 후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The flag of the country in the form of borders
The flag of the country in the form of borders


[12weeks] 중국문화 마스터 도전

중국문화원에서는 2017년 1학기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문화원의 교육 프로그램은 저렴한 가격에 질 좋은 수업을 받을 수 있어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수준별 어학 수업부터 서예, 태극권, 고쟁, 중화요리 등 이색적인 문화 수업도 진행한다.


어학 수업은 입문, 초급, 중급, 중급 이상의 난도로 나뉘어져 있다. 수업은 보통 12주 과정이며 수강료는 7만 원 대부터 21만 원 선으로 상이하다.


서예나 태극권, 고쟁, 중화요리도 12주간 진행된다. 중화요리 수업은 셋째 주 금요일에 진행되며 매월 1회 수업마다 한 가지 요리를 배운다. 회당 수업시간은 2시간이다. 고쟁 수업을 수강할 경우 악기는 문화원에서 무료 대여가 가능하다.


박해나 기자 phn0905@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