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살벌 연애 코치

언 젠가 만났던 한 섹스 칼럼니스트는 내게 이런 말을 했다.

“사람들이 물어요. 특별히 운동이나 피부 관리하는 게 아닌데 어쩜 그렇게 날씬하고 탱탱하냐고. 그럴 때마다 대답하죠. 모두 섹스의 힘이라고요. 섹스를 하면 온몸의 혈액이 제대로 순환하면서 확실히 에너제틱해지는 느낌이 있어요.”

섹스가 건강에 좋다는 사실이야 잘 알려져 있는바, 이미 많은 전문가들이 그녀의 견해를 지지하듯 비슷한 연구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영국 왕립 에든버러 병원의 임상 신경심리학자인 데이비드 위크스는 3500명을 대상으로 실험한 결과를 근거로 “규칙적으로 섹스를 하면 나이에 비해 젊어 보인다”고 발표했다.

데이비드 박사는 실제 나이보다 무려 7년 이상 젊어 보이는 남녀들을 모아 분석한 결과, 이들의 공통적인 특징 중 하나가 바로 ‘주 3회 이상의 섹스’라는 사실을 밝혀냈다고 한다. 특히 이 정도 횟수로 섹스를 즐기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비만일 확률 역시 현저히 낮았다고. 그것은 아마도 섹스가 그 어떤 유산소 운동보다 효과가 좋고, 파트너와 함께 다양한 자세를 바꾸는 와중에 칼로리 소모가 많기 때문일 것이라는 분석이다.
[LOVE] 효과 짱! SEX다이어트
실제로 섹스의 운동 효과는 상상 그 이상이다. 한 번의 열정적인 섹스는 평균 200kcal를 소모시킨다고 한다. 200kcal면 30분 가까이 뛰어야 소모되는 칼로리 양. 열심히 섹스를 한다는 것은 결과적으로 ‘임도 보고 뽕도 따는’ 효과라는 이야기다.

이게 전부가 아니다. 섹스를 자주 하면 아름다워질 수밖에 없는 이유가 또 있다. 섹스를 하다가 오르가슴을 경험하는 바로 그 순간, 뇌에서는 옥시토신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된다. 그렇게 되면 심장박동 수와 혈압이 동시에 상승하고, 이를 통해 칼로리 소모가 평소보다 두 배쯤 늘어나는 효과가 생긴다고 한다.
[LOVE] 효과 짱! SEX다이어트
또 주기적으로 섹스를 하는 여자들의 경우 혈중 에스트로겐 수치가 높아지는데, 그렇게 되면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아지고 골밀도는 높아져 전체적으로 활력 넘치고 건강한 체질로 변화하게 된다는 것이다. 어떤 전문가는 주기적인 섹스가 아름다움에 도움을 주는 이유가 엔도르핀 때문이라고 설명하기도 한다. 섹스 도중 뇌에서 분비되는 엔도르핀은 식욕을 억제시키고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끊임없이 허기에 시달리거나 폭식 습관이 있는 사람에게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이다.

자, 섹스가 당신들을 얼마나 멋지고 아름다운 사람으로 만들어 주는지를 알게 됐으니 ‘실전’에 돌입해볼까. 이왕 하는 섹스라면 좀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도록, 그리고 당신의 그 혹은 그녀와 좀 더 짜릿하고 다채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여섯 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이런 자세, 칼로리 소모는 얼마나?

칼로리 표시는 해당 자세로 1시간가량 섹스를 했을 때
예상되는 칼로리 소모량이니 참고할 것.


[LOVE] 효과 짱! SEX다이어트
그녀의 힙에 베개를 놓아라

일반적인 정상위 포지션으로 시작하되 아래쪽에 있는 여자의 힙과 등 쪽에 커다란 베개 혹은 쿠션을 높이 댄 자세다. 두 사람 모두 배와 등 쪽이 많이 긴장하게 된다. 단 너무 심하게 몸을 젖힐 경우 여자 쪽에서 허리를 다칠 수 있으니 주의할 것. 남자 400kcal, 여자 450kcal



[LOVE] 효과 짱! SEX다이어트
그의 어깨 위에 다리를 올려놓아라

남자는 양손을 몸 뒤쪽으로 짚고 침대 위에 앉고, 여자는 등을 바닥에 대고 누울 것. 이 상태에서 여자가 자신의 양쪽 다리를 남자의 양 어깨 위에 올리는 자세다. 이 체위는 특히 남자들에게 다이어트 효과가 높다. 팔과 허벅지를 운동하는 셈이 되기 때문이다. 이왕 하는 거 배에도 힘을 단단히 준다면 훨씬 효과가 좋다. 남자 350kcal, 여자 320kcal



[LOVE] 효과 짱! SEX다이어트
69, 말 안 해도 뭔지 알지?

이 자세 역시 칼로리 소모에 꽤 도움이 된다. 위쪽에 있는 사람일 경우 양팔과 양다리로 몸을 지탱해야 하고, 아래쪽에 있는 사람도 정확한 애무를 하기 위해서는 배와 다리 쪽에 힘을 제대로 주어야 하기 때문. 두 사람 다 옆으로 누워 마주 본 채로 하면 칼로리 소모가 확실히 줄어든다는 것을 기억해둘 것. 남자 420kcal, 여자 400kcal(남자가 위에 있을 경우)



[LOVE] 효과 짱! SEX다이어트
그녀를 뒤에서 꼬옥 안아주어라

소파나 침대 모서리 등을 이용하는 자세. 여자는 무릎을 바닥에 대고 소파나 침대 모서리에 상반신을 편안히 기대고, 남자가 뒤쪽에서 여자의 몸을 감싸듯 안는 자세다. 굉장히 편안한 느낌이라 칼로리 소모가 그다지 많지 않을 것 같지만 의외로

칼로리 소모가 높다. 오래 지속하고 싶다면 무릎 아래에 푹신한 것을 깔아주되, 하체를 좀 더 긴장시킬 것. 남자 420kcal, 여자 400kcal



[LOVE] 효과 짱! SEX다이어트
※스킨십과 칼로리의 상관관계
솔직히 별다른 상관관계가 없다. 단지 당신이 열정적으로 변하는 만큼 칼로리 소모도 대단히 높아진다는 것!



[LOVE] 효과 짱! SEX다이어트
kiss 3.8kcal

매우 열정적인 키스 12kcal
포옹하기 3kcal
옷 벗기기 12kcal
오르가슴 느끼기 112kcal



[LOVE] 효과 짱! SEX다이어트
곽정은
‘코스모폴리탄’ 피처 에디터이자 연애·성 칼럼니스트. ‘신데렐라의 유리구두는 전략이다’ 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