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치’를 잡아라!

평소 스타일 좋기로 소문난 L군. 비싼 명품 옷을 입는 것도 아니고, 화려한 옷을 즐기는 것도 아닌데 단연 돋보이는 이유가 뭘까.

살짝 비결을 물었더니 바로 소소한 아이템을 놓치지 말라고 귀띔한다. 넥타이 하나로 훈훈한 댄디 가이가 될 수 있고, 양말 하나로 스타일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고. 무심코 지나치기 쉬운 부분에 활력을 불어넣어줄 작지만 큰 힘을 가진 아이템을 모았다.
넥타이
아무리 잘 빠진 슈트를 입어도 아저씨처럼 보인다면 바로 타이의 선택이 잘못됐다는 의미일 것이다. 스트라이프 패턴의 타이는 슬림하고 세련돼 보이는 효과를 준다. 슈트가 아닌 캐주얼한 셔츠에도 매치가 잘 되므로 타이를 자주 맬 일이 없어 꼭 하나만 사야 한다면 주저 말고 선택해도 좋은 아이템 일 듯.


아이패드 케이스

트렌디한 이에게 어느새 필수품이 돼버린 아이패드. 비싸게 주고 장만한 것을 아무렇게나 들고 다닐 수는 없는 법. 지난 시즌 트렌드였던 남성용 파우치 백으로도 손색없는 디자인이며 평소 일반 백으로도 들고 다닐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핑크 컬러가 포인트로 심심한 코디에 재미를 더해주니 이 안에서 아이패드가 나온다면 충분히 트렌드세터의 자격이 있지 않을까.
벨트

분명 캐주얼 룩인데 아버지 정장 벨트를 한 남자를 한 번쯤 목격한 경험이 있을 것이다. 벨트는 단순히 흘러내려가는 바지를 잡아주기 위한 도구가 아니라 스타일의 중심에 있는 중요한 아이템임을 절대 잊지 말 것. 카키 컬러 스웨이드 소재의 벨트는 어느 룩에나 조화를 이루고, 가을에 적격인 아이템. 벨트를 고를 때 버클이 큰 스타일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브라운·카키 컬러 벨트는 하나쯤 있으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머니클립
식사를 마친 후 그녀 앞에서 멋지게 계산하려고 지갑을 꺼내는 순간 아차 싶다. 너무 오래 들고 다녀 해진 지갑은 당신의 매력을 반감시키기 ‘딱’ 좋다. 굳이 빈티지 마니아가 아니라면 꼭 추천하고 싶은 아이템. 본지플로어에서 나온 머니클립은 브라운 컬러에 고급스러운 스티치로 세련미를 더했다. 도드라지는 기능은 딱히 없지만 잘 빠진 컬러와 디자인으로 소유욕을 자극하는 아이템.



양말
근사하게 차려입고 의자에 앉았는데 살짝 올라간 바짓단 사이로 민망한(?) 양말이 나타나면 실망스럽기 짝이 없다. 스트라이프 무늬와 컬러감이 있어 전체 룩에 포인트를 주고 귀여움까지 더할 수 있는 양말이다. 컬러를 맞추는 것이 힘들다면 바지, 신발 컬러와 기본 톤을 맞추면 무난하게 소화할 수 있다.



백팩

칙칙한 검은색 백팩은 이제 지겹다. 스타일을 한층 업그레이드해줄 오렌지 컬러의 산뜻한 백팩은 댄디 룩이나 캐주얼 룩에도 모두 어울리는 아이템. 사각 프레임 백팩은 안에 내용물을 넣어도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는 것이 장점이다.
시계

여자들에게 백이 중요하다면 남자들에게는 시계가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이다. 스타일의 마무리라고 할 수 있는 시계는 그날 코디에 맞춰서 선택하는 것이 옳은데 기본적으로 브라운 컬러 레더 스트랩의 골드메탈 시계는 어느 룩에나 포인트가 될 수 있다. 고급스러운 소재와 큰 프레임으로 인기가 높은 스타일이며 계절에 상관없이 할 수 있는 점이 매력.
속옷

누가 보지 않는다고 아무렇게나 입을 것인가. 요즘 바지는 밑위 기장이 짧아졌기 때문에 앉거나 자세를 숙일 때 팬티 라인이 보이기 마련이다. 속옷의 신중한 선택이 절실한 것. 개인의 취향이 중요하지만 컬러감 있는 밴드 타입의 드로어즈를 추천한다. 착용감이 좋아 활동하기에 편하며 컬러감 있는 속옷이 기분을 한층 업시켜줄 것이다.
신발

청바지, 면바지, 반바지, 긴 바지 할 것 없이 어느 바지에나 찰떡궁합인 로퍼. 슈즈계의 멀티플레이어로 불리는 로퍼는 부드럽고 감성적인 느낌을 주며 편하기까지 하다. 네이비와 그레이, 레드의 조화로 멋스러움을 더했으며, 컬러 매치에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충분히 어울릴 아이템이다. 여기에 다크 그레이와 레드 컬러가 믹스된 양말을 신어주면 금상첨화.
진행 이찬석 객원기자│사진 서범세 기자│제품협찬 BAND OF PLAYERS(080-202-2002)·BON.G-FLOOR(02-514-9006)·FOCE(02-514-9006)·GUESS UNDERWEAR(02-514-9006)·SPICY COLOR(02-3445-6427)·TRUGEN(02-3445-6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