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위 비만이라고 하면 몸 전체에 지방이 많아 뚱뚱한 사람을 떠올린다. 그러나 요즘은 그러한 사람보다 특정 부위의 살 때문에 고민하는 여성이 많다. 그만큼 자신의 체형을 예쁘게 교정하기를 원하는 바람이 커지고 있는 것.

복부, 옆구리, 허벅지, 엉덩이, 가슴 등 특정 부위 관리를 통해 아름다운 몸매로 거듭나고자 하는 여성들을 위해 준비한 부위별 체형 관리 아이템을 공개한다.

[Beauty Trend_부위별 체형 관리] Best of Best 'Beauty Slimming Item'
팔뚝
상의를 예쁘게 소화하는 부드러운 팔뚝 라인

팔뚝이 두꺼우면 옷맵시도 덜 나고 나이 든 체형으로 보일 수 있다. 팔 뒤쪽 부위는 단단하고 치밀한 지방세포로 이뤄져 운동이나 다이어트로도 좀처럼 효과를 보기 힘든 부위이기 때문에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LANCOME 슬리미시메
랑콤 연구소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슬리밍 제품으로 몸이 갖고 있는 불필요한 셀룰라이트를 제거하는 동시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준다. 200ml 7만2000원


가슴 여성스러운 실루엣의 정점, 봉긋한 가슴 라인

S라인 몸매의 필수는 허리 라인과 가슴 라인. 허리가 두꺼우면 상대적으로 가슴이 작아 보여 볼륨감이 떨어지고 얇은 허리에 빈약한 가슴은 ‘초딩’ 몸매로 비치기 쉽다. 체중이 줄면 가슴 사이즈 역시 줄게 되는 경우가 많으니 특별 관리가 필요하다.

[Beauty Trend_부위별 체형 관리] Best of Best 'Beauty Slimming Item'
CLARINS 바스트뷰티 인핸스 볼륨

가슴 볼륨을 키워주는 바스트 전용 퍼밍 로션. 작은 가슴을 좀 더 아름답게 가꿔줄 스마트 아이템이다. 50ml 6만5000원

SAMPAR

리프트 미 업 바스트 크림

안티에이징 성분이 함유돼 한층 탄력 있고 매끄러운 가슴으로 가꿔줄 크림. 아침저녁으로 가볍게 마사지하듯 발라주면 된다. 50ml 10만4000원


[Beauty Trend_부위별 체형 관리] Best of Best 'Beauty Slimming Item'
허리
바지 위로 삐져나오는 살은 NO! 매끈한 허리 라인

복부는 크게 윗배, 아랫배로 나뉜다. 아마 이 부위는 남녀노소 공통적인 비만 부위일 것. 과식, 음주, 운동 부족의 경우 가장 먼저 반응하는 곳이기 때문에 평소 꾸준한 식사와 운동은 필수다.

L’OCCITANE 아몬드 딜라잇플 셰이프

아몬드의 다양한 유효 성분이 보디 셰이핑 케어를 도와준다. 달콤한 향기에서도 느낄 수 있듯 발림성이 좋고 옷을 입어도 묻어나지 않는다. 200ml 6만 원


[Beauty Trend_부위별 체형 관리] Best of Best 'Beauty Slimming Item'
허벅지
너무 말라도 안 된다고? 꿀이 꽉 찬 듯한 허벅지 라인

허벅지는 저장성 지방세포로 구성돼 가장 살이 찌기 쉽고, 빼기 어려운 부위다. 허벅지 안쪽과 바깥, 위 특정 부위에 몰려 있는 피하지방을 분해하기 위해서는 식욕 억제 다이어트보다는 칼로리를 소모하고 체지방을 줄이는 근육 운동이 효과적이다.

CLARINS HD 바디 리프트

체내에 저장된 지방 형성을 억제해주고 지방 조직이 퍼지는 것을 늦춰주는 슬리밍 제품. 200ml 7만 원



유형별 체형 바로 알기

상체 비만형 살이 빠지면 하체는 마르는데 상체는 그대로인 체질. 등이 약간 굽었고 상대적으로 어깨가 넓으며, 팔과 등에 살이 많고 가슴이 비대한 사람은 이 유형에 속한다. 폭식이나 과식을 조심해야 하며 조금씩 자주 먹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

복부 비만형 한국인의 경우 허리둘레가 남자는 90cm, 여자는 85cm 이상인 사람에 해당된다. 집중적인 복부 운동에 앞서 혈액순환에 도움되는 스트레칭을 해 복부에 노폐물과 독소가 쌓이지 않도록 하고, 고칼로리 음식 섭취나 음주를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

하체 비만형 흔히 서양형 비만이라고 하는 이 유형은 엉덩이와 허벅지 쪽에 지방이 많이 분포된 체형으로 남자보다 여자가 더 많다. 탄수화물, 설탕 섭취를 줄이고 부종을 유발하는 짠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다.

마른 비만형 팔다리는 날씬한데 특정 부위가 비만인 유형으로 오랜 시간 앉아서 일을 하면서 운동은 하지 않는 직장인에게 많이 나타난다. 겉보기엔 말랐어도 조금만 걸어도 숨이 차고 변비나 생리 불순이라면 마른 비만을 의심해볼 것. 근력 강화 운동에 중점을 두고 걷기, 달리기 등 유산소 운동을 적절히 병행해야 한다.

전신 비만형 몸 전체적으로 지방이 많은 체형. 체중이 증가할수록 몸이 무거워 운동을 기피하게 되고 그렇게 되면 활동량도 감소해 근육과 기초대사량이 줄어 점점 고도 비만의 길을 걷게 된다. 일상에서 활동량을 늘릴 수 있도록 생활습관을 들이는 것이 급선무다.


근육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동시에!
효과 만점 운동법

요가 요가는 단순한 스트레칭이 아니라 몸과 마음, 정신을 편안하게 해주는 운동법이다. 요가 동작은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활발히 해 각종 질환을 예방해주며 특히 팔뚝과 허벅지, 복부, 종아리 등의 군살 제거에 큰 효과가 있다.

필라테스 동양의 요가와 서양의 스트레칭이 접목된 운동으로 연예인들이 사랑하는 운동법. 필라테스는 평소 잘 쓰지 않는 근육들을 움직여 강화해주며 특히 복부 살빼기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킥복싱 태권도의 방어 동작과 복싱의 공격 동작이 합쳐진 운동으로 상체와 하체의 움직임이 동시에 이뤄져 놀라운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
평균적으로 시간당 800kcal를 소모할 만큼 운동량이 많은 운동이다.

진행 박진아 기자│사진 김기남 기자│제품협찬 CLARINS(02-3014-2916)·LANCOME(02-3497-9829)·L’OCCITANE(02-3014-2960)·SAMPAR(02-543-76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