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인승의 앱 라이브러리

OnePass

간단하고 안전하게 개인 정보 저장하기
[Application] 너의 기억·소중한 정보 ‘지켜줄 거야’
· 개발사 : Alexander Troitsky
· 출시 시기 : 2011년 3월 31일
· 기반 : 아이폰
· 가격 : 1.99달러
· 앱스토어 별점 : ★★★★(5개 만점)

스마트폰에 개인 정보를 저장하는 일이 많아졌다. 그중 계좌번호, 카드번호 등은 노출될 경우 상당히 위험해지기 때문에 보안에 특히 신경 써야 한다. 하지만 말이 쉽지 하나하나 보안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은 무척 어렵다. 이런 걱정을 말끔히 해결해줄 앱이 있으니 바로 OnePass다.

OnePass는 효과적으로 개인 정보를 보관하고 보호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다. 몇 가지 카테고리 내에 신용카드 번호, 이메일 아이디, 비밀번호 등 자신의 개인 정보를 손쉽게 저장하고 구분할 수 있다. 사용자는 앱 구동을 위한 암호 하나만 기억하면 된다. 또한 이모티콘을 추가할 수 있어 찾기 쉽게 꾸밀 수도 있다. 한 번 카테고리를 구분해두면 그 후에는 아주 간단하게 개인 정보를 저장할 수 있어 지속적으로 사용하기에도 편리하다.


Beauty Check

나의 매력도는 몇 점일까?
[Application] 너의 기억·소중한 정보 ‘지켜줄 거야’
· 개발사 : cerasus.media GmbH
· 출시 시기 : 2011년 1월 3일
· 기반 : 아이폰
· 가격 : 0.99달러
· 앱스토어 별점 : ★★★★★(5개 만점)

친구와 어느 배우가 더 예쁜지 논쟁하다 끝내 결론이 나지 않았던 경험, 누구에게나 있을 것이다. ‘손예진과 한가인 중 누가 더 예쁘냐’라는 질문을 던지면 각기 다른 답변을 내놓는데, 그 이유는 사람마다 매력도를 측정하는 기준이 다르기 때문이다. 이를 Beauty Check에 물어보면 어떨까. Beauty Check는 사람의 매력도를 과학적으로 측정해주는 앱이다.

사진을 선택하고 눈, 귀, 입, 이마, 턱의 위치를 조절하면 사진 속 얼굴의 점수가 나온다. 한 번 점수가 매겨진 사진은 자동으로 점수 순위에 따라 분류된다. 같은 사람이라도 사진마다 점수가 다르게 나오기도 하니 여러 사진을 측정해본다면 보다 정확한 매력도를 알 수 있다. 트위터·페이스북 등 SNS로 점수를 보낼 수 있어 지인들과 공유하는 것도 가능하다. 점수는 10점 만점. 필자의 매력도는 비밀로 하겠다.


Bubble

기억 속에서 헤매는 그대를 위해
[Application] 너의 기억·소중한 정보 ‘지켜줄 거야’
· 개발사 : GoodFriend
· 출시 시기 : 2011년 4월 9일
· 기반 : 안드로이드폰
· 가격 : 무료
· 앱스토어 별점 : ★★★★(5개 만점)

지인에게 전화가 왔을 때 꼭 해줘야 할 이야기가 갑자기 생각나지 않아 헤맸던 적이 있는가? 수많은 연락처 정보 속에서 자신에게 전화를 걸어온 이가 누구인지 기억나지 않았던 적이 있는가? 둘 중 하나라도 해당된다면 당장 이 앱을 다운받자. Bubble은 전화가 왔을 때 미리 적어놓은 내용을 화면에 자동으로 띄워주는 앱이다.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예를 들어 친구와 유럽 여행에 대해 얘기해야 한다면 Bubble의 연락처 목록에서 그 친구를 선택하고 ‘유럽 여행’이라고 적어 넣으면 된다. 나중에 그 친구에게 전화가 오면 ‘유럽 여행’이라 적힌 말풍선이 화면에 나타나므로 잊지 않고 여행 관련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이 기능을 응용해 연락처마다 소속·직위 등의 정보를 저장해두면 전화 온 사람에 대해 헷갈릴 일도 없다. 한 사람마다 추가할 수 있는 버블 수에 제한이 없으므로 여러 내용을 저장해놓을 수 있다.


송인승
성균관대 전자전기공학과 3학년 재학 중.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기업동아리 ‘Yapp’의 기획자로 활동하면서 앱 리서치를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