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월 주요 채용 소식 >

★ 지멘스코리아
는 산업, 에너지, 헬스케어, 경영지원 각 분야에서 신입 및 경력 사원을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4년제 대학 졸업자 및 졸업 예정자로서 토익 기준 750점 이상의 영어성적 소지자이거나 영어 활용 가능자, 그리고 MS오피스 활용 가능자면 된다. 2월 6일까지 지멘스코리아 홈페이지(www.siemens.co.kr)에서 지원 가능하다.

★ 에스엠마트에서 매장근무, 축산 및 수산 기능직 부문의 신입 및 경력 사원을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초대졸 이상자이며 전공은 무관하다. 여성 인력과 운전 가능자 및 차량 소지자를 우대한다. 에스엠마트 홈페이지(www.smmart.co.kr)에서 또는 이메일(smmart2@korea.com)로 지원하거나 인크루트에서 온라인 입사 지원하면 된다. 마감일은 2월 6일.

★ CJ LION은 영업, 생산 부문의 신입 및 경력 사원을 모집한다. 영업 부문은 4년제 대학 졸업자 및 졸업 예정자, 생산 부문은 고졸 이상의 학력 소지자면 지원 가능하다. 2월 7일까지 CJ LION 홈페이지(www.cjlion.net)에서 입사지원서 접수를 받는다.

★ 우리들제약이 인사총무, 경영기획, 재경, 제약영업 부문에서 신입 및 경력 사원을 채용한다. 지원 자격은 4년제 대학 졸업자 및 졸업 예정자이며 영어 능통자를 우대한다. 우리들제약 홈페이지(www.wooridulpharm.com)에서 입사지원서를 다운받아 이메일(wooridulls_insa @wooridulpharm.com)로 접수하면 된다. 마감일은 2월 7일.

★ CBS가 기자, 프로듀서, 방송기술, 방송경영 부문의 신입사원 공채를 진행 중이다. 방송경영 부문은 법정 및 상경계열 전공자, 방송기술 부문은 전자·통신·컴퓨터공학 관련 전공자로서 무선설비기사 자격증 소지자여야 한다. 또 공인영어시험 토익, 토플, 텝스, IELTS 중 하나의 성적표를 제출해야 한다. 2월 10일까지 CBS홈페이지(www.cbs.co.kr)에서 지원 접수하면 된다.


< 2월 주요 취업 행사 >

2011 청계천 청년 잡페어가 2월 18일 서울고용센터(실내 및 야외광장)에서 열린다.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서울고용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청년 구직자의 취업경쟁력 강화 및 우수 기업의 성공적인 채용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채용관, 체험관, 컨설팅관 등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청계천 잡페어 홈페이지(www.jobfair.or.kr)에서 온라인으로도 참여 가능하다.

중화요리 배달전문점 ‘라푸드’ 가맹창업자 모집
[취업·창업 게시판] 2월 주요 채용 소식·취업 행사
중화요리 배달전문점 라푸드(www.lafood.co. kr)가 가맹창업자를 모집한다. 라푸드는 주방에 CCTV를 설치, 이를 인터넷에 공개함으로써 음식이 만들어지는 전 과정을 여과 없이 소비자들에게 보여주는 ‘실시간 주방 공개’라는 획기적인 방식으로 배달중화요리의 새로운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창업 비용은 50㎡ 기준 5900만 원(점포비 제외). 문의 1599-8052

국수 전문점 ‘김용만의 국수집 닐니리맘보’ 가맹점 모집

국수 전문점 김용만의 국수집 닐니리맘보 (www.nililee.co.kr)가 가맹점을 모집한다. 잔치국수, 비빔국수 등 전통 국수 요리에 표준화된 조리 방법, 현대식 운영 시스템을 접목해 전문 브랜드화했다. 인기 개그맨 김용만 씨가 주주로 참여하면서 대중적 인지도도 높였다. 창업 비용은 50㎡ 기준 4900만 원(점포비 제외). 문의 02-485-6659

자연냉각 크림생맥주 전문점 ‘플젠’ 사업설명회
[취업·창업 게시판] 2월 주요 채용 소식·취업 행사
자연냉각 크림생맥주 전문점 플젠(www.plzen.co.kr)이 2월 매주 목요일 오후 4시 송파구 송파동 본사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플젠은 전기를 이용한 급속냉각이 아니라 순수 얼음만을 이용한 자연냉각 방식을 통해 뽑아낸 맥주와 그 위에 얹은 부드러운 크림이 특징인 차별화된 생맥주 전문점이다. 문의 02-425-5765~7


젤라토 아이스크림 카페 ‘카페띠아모’ 가맹점 모집
[취업·창업 게시판] 2월 주요 채용 소식·취업 행사
젤라토 아이스크림 카페 카페띠아모(www.ti-amo.co.kr)가 가맹점을 모집한다. 젤라토 아이스크림에 에스프레소 커피, 와플, 샌드위치 등을 접목한 카페형 매장 카페띠아모는 아이스크림 전문점의 약점으로 지적되는 겨울철 매출 감소를 극복했다. 여름에는 아이스크림이, 겨울에는 커피가 매출을 끌어올려 사계절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마련한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문의 02-334-8901

독립공간요리주점 ‘수리야’ 가맹 사업자 모집

독립공간요리주점 수리야(www.suriya.co.kr)가 가맹사업자를 모집한다. 수리야는 고급 요리로 안주를 구성하고 독립적인 공간 형태로 인테리어를 꾸며 20~30대 젊은 여성을 타깃으로 한 요리주점이다. 주방 인력도 본사에서 지원한다. 창업 비용은 99㎡ 기준 7950만 원(점포비 제외). 문의 1588-0672


< 해외 봉사 수기 신간 >

[취업·창업 게시판] 2월 주요 채용 소식·취업 행사
우르겐치에서 건넨 인사

이강철 저, 디자인 인트로

대학로에서 각종 연극과 단편영화, 독립영화의 연기자로 활동하던 저자가 우즈베키스탄에서 2년간 봉사활동을 하며 겪은 다양한 사건·사고를 재미있게 엮은 책.

우즈베키스탄의 문화·자연환경과 함께 WFK(World Friends Korea) 해외봉사단에 대한 설명이 담겨 있다.


[취업·창업 게시판] 2월 주요 채용 소식·취업 행사
오아시스에서 잠을 깨다

송영일 저, 시나리오 친구들

31년 동안 대전에서만 살다가 2007년 한국국제협력단(KOICA) 13기 국제협력 의사로 선발돼 3년간 우즈베키스탄에서 활동한 송영일 단원의 경험담이다.

개발도상국에서 봉사활동을 통해 얻은 다양한 경험과 에피소드를 많은 사람이 공유하도록 함으로써 국제협력 사업을 조명하고 다문화 사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있다.


글 양충모 기자 gaddjun@hankyung.com / @herejun(Twitter)